발로란트 바이퍼 너프 정보

발로란트의 바이퍼가 이번 8.08 패치에서 대규모 너프를 당했습니다. 8.08 패치가 적용되며 바이퍼는 최근 2년 사이 벌써 다섯 번째 너프를 받았습니다. 거의 모든 시즌마다 너프된 셈입니다. 이번 패치는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약화됐습니다.

 

바이퍼 밸런스 패치 히스토리

 

-6.11 패치: 초당 연료 회복률 5% 에서 3% 하향, 연로 최대치 회복 시간 20초에서 30초 변경

-7.04패치: 독사의 구덩이 궁극기 포인트 8에서 9 변경

-7.09 패치: 연막 지속시간 15초에서 13.5초로 하향

-8.07 패치: 구체 피킹 수정

 

-8.08 패치

1. 연막 최대 지속시간 감소 13.5초 → 12초

2. 연막 활성화를 위한 최소 연료 요구량 증가 20% → 30%

3. 연막 설치 후 재활성화 대기시간 감소 8초 → 5.5초 → 5초

4.독성 연기(Q): 구매 단계 외 회수 불가

5. 뱀 이빨(C): 개수 2 →1, 크레드 200 →300, 지속시간 증가 5.5초 →6.5초

 

 

패치 내용

 

 

 

지난 7.09 패치에서 잠수함 패치로 너프된 연막 지속시간이 또 한 차례 줄었습니다. 원래 15초였던 바이퍼의 연막은 7.09에서 13.5초, 그리고 8.08에서 다시 한번 12초로 기존 대비 3초나 감소했습니다. 연막 재활성화까지 필요한 최소 독성 연료 요구량도 기존 20%에서 30%로 변경됐습니다. 연막을 자유자재로 키고 끄는것이 바이퍼의 최대 장점이지만 연료 소모가 많아졌고, 재활성까지 최소 요구치가 늘어난 만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재설치가 가능해 각을 지우는 데 용이하게 사용되는 독성 연기의 회수도 막혔습니다. '독성 장막(E)' 과 마찬가지로 라운드 종료 시까지 처음 설치된 위치에 고정됩니다. 첫 설치 위치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뱀 이빨(C)'의 소지 한도가 2개에서 1개로 줄었습니다. 적의 진입 방해, 혹은 해체 방해 플레이가 어려워졌습니다. 독성 연기로 1차 진입 방지, 게이지가 꺼질 때 다시 독이빨로 저지하는 플레이가 주를 이뤘습니다. 독이빨이 1개로 줄어들면서 이런 플레이에 제약이 생겼습니다.

 

구매 크레드도 200에서 300으로 증가함에 따라 권총 라운드 운영이 까다로워졌습니다. 800크레드가 주어지는 권총 라운드에서 바이퍼는 뱀 이빨 1개, 독성 연기 1개를 구매하면 딱 400크레드가 남아 작갑을 구매할 수 있었는데, 패치 후 300 크레드만 남게 되며 방어막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사이퍼도 소폭 너프가됐습니다. 함정 재가동 시간을 늘리고, 둔화 효과 지속 시간을 감소시켜 대응이 여지를 늘렸습니다. 또한, '스파이캠(E)' 가동 시 음향 효과를 추가해 위치 발각이 쉽도록 조정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