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OL), 점검 끝! 8.1패치 노트 확인하고 시즌8 빠르게 적응하자!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룬의 변화로 대격변을 일으켰던 프리시즌이 끝나고

어느 덧, 2018년이 되어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야만 합니다!

프리시즌 전 마지막 변경 사항인 <8.1 패치노트>를 확인하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보세요.



점검 일시 : 2018년 1월 10일(수) 06:00 ~ 13:00 (7시간 예정) ☞ 07:05 점검 완료

점검 영향 : 게임 접속,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 불가

점검 내용 :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





8. 1 패치노트


  • part1. 패치 하이라이트

  • part2. 시즌 개시

  • part3. 챔피언

  • part4. 룬

  • part5. 아이템 판매

  • part6. 체력 바 업데이트

  • part7. 명예 투표

  • part8. 게임 모드 로테이션

  • part9. 버그 수정

  • part10. 앞으로 나올 스킨 및 감정표현






패치 하이라이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시즌8 첫 번째 패치 하이라이트를 동영상으로 짧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 챔피언의 능력치 상·하향 소식과 시즌8 랭크 게임 운영 방안을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시즌 개시


  • 랭크 게임 : 2018 랭크 시즌 1월 16일 새벽에 시작

  • 마법공학 상자 : 게임에서 각 챔피언 플레이 시 S- 이상 등급을 획득하면 마법공학 상자를 하나 더 획득.

  • 챌린저 티어 : 개인/2인전 랭크 게임에서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이제 2인전 게임을 할 수 있음.





그레이브즈


시즌7 보상으로 '그레이브즈'의 스킨이 공개되면서, 다시 많은 분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요!

순간적인 폭딜을 자랑하지만 게임 초반에 안정적이지 못하기 때문에,

'Q-화약 역류'의 마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W-연막탄'의 둔화 효과가 증가하면서 지속시간은 감소되었습니다.


Q - 화약 역류

마나 소모량: 60/70/80/90/100 ⇒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13/12/11/10/9초


W - 연막탄

둔화 효과: 15/20/25/30/35% ⇒ 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둔화 지속시간: 1.5초 ⇒ 0.5초





브랜드


'죽음불꽃 손길' 특성과 잘 어울린다는 평을 들었던 브랜드였죠.

죽음불꽃 손길 특성이 사라진 후 기본 피해량이 부족하기에

불길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중첩당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2% ⇒ 대상 최대 체력의 4%





스카너


스카너는 고인이였습니다. 프리시즌 그 누구도 스카너를 플레이하지 않았는데요,

이번 패치를 통해 'E-균열'을 사용하면,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기절 지속시간이 상향되는 등 군준 제어 능력과 마나 등에서 좋아진 모습을 보입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마나: 272.2 ⇒ 320

E - 균열

사용 시 피해량: 25/35/45/55/65 ⇒ 30/50/70/90/110

사용 시 기절 지속시간: 1초 ⇒ 1.5초





신드라


과잉 처치 : 이제 R - 풀려난 힘의 대상이 사망하거나 무적 상태가 되어도

모든 어둠 구체가 대상으로 일관성 있게 날아갑니다.

잠자던 세 구체 : 이제 R - 풀려난 힘을 사용할 때 대상이 사망해도

신드라 주위를 도는 세 구체가 제대로 표현됩니다.

나를 어쩔 셈이야 : R - 풀려난 힘의 대상이 모든 구체가 발사되기 전에 사망했을 때

신드라의 움직임이 몇 초 동안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전장의 구체들 : 이제 R - 풀려난 힘의 대상에 피해를 입히지 못한

어둠 구체가 신드라의 다른 스킬과 제대로 상호작용합니다.

구체적인 돌진 : 이제 R - 풀려난 힘의 대상에 피해를 입히지 못한 어둠 구체가

신드라의 다른 스킬에 영향을 받아도 비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일관된 손길 : 이제 R - 풀려난 힘의 사용이 끝난 직후 생성된 어둠 구체가

신드라의 다른 스킬에 영향을 받아도 비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블린


E - 채찍유린

시전시간 중에 대상에 대한 시야를 잃어서 중단되어도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조이


조이는 컨트롤을 굉장히 잘해야하는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이번 패치로 군중 제어 기술 적중이 어려워졌습니다!


Q - 통통별

업데이트 이제 R - 차원 넘기 사용 시 조이의 위치 변경을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따라서 이동 거리에 따른 Q - 통통별 피해량 예측이 쉬워집니다.

W - 주문도둑

업데이트 이제 미니언이 마법공학 총검 주문 파편을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E - 헤롱헤롱쿨쿨방울

덫 생성에 걸리는 시간: 0.6초 ⇒ 0.8초

R - 차원 넘기

차원문 출구 표시에 걸리는 시간: 0.1초 ⇒ 0초





케일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8 ⇒ 2.2

자체 추가 공격 속도: 15% ⇒ 10%

E - 정의로운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18/17/16/15/14초





하이머딩거


하이머딩거의 궁극기, 진화형 포탑의 광선 피해량이 줄었습니다.

그동안 엄청난 딜로 고생했던 유저분들! 환호주세요!


R - 업그레이드!!!된 Q - H-28G 진화형 포탑

광선 기본 피해량: 200/270/340 ⇒ 100/140/180 (주문력 계수는 70% 그대로입니다.)





바루스


 뜬금없이 바루스의 일러스트가 업데이트 되었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새 일러스트를 만나보세요!






포식자

  • 일부 반환 : 포식자 룬의 정신 집중이 방해 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를 돌려받습니다.

  • 쉬운 사냥감 : 포식자 룬의 추가 피해량이 광역 스킬을 통해 발동되면

  • 가장 체력이 낮은 대상에 적중한 공격에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 아드레날린 : 포식자 룬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포식자 룬 효과가 시작한 뒤 1.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결의

  • 결의 + 마법: 체력 130 ⇒ 체력 65 + 주문력 10 또는 공격력 6 (적응형)

  • 결의 + 지배: 체력 130 ⇒ 체력 65 + 주문력 9 또는 공격력 5.4 (적응형)

  • 결의 + 정밀: 체력 130 ⇒ 체력 65 + 공격 속도 9%

  • 마법 + 결의: 주문력 20 또는 공격력 12 (적응형) ⇒ 체력 65 + 주문력 10 또는 공격력 6 (적응형)
  • 지배 + 결의: 주문력 18 또는 공격력 10.8 (적응형) ⇒ 체력 65 + 주문력 9 또는 공격력 5.4 (적응형)
  • 정밀 + 결의: 공격 속도 18% ⇒ 체력 65 + 공격 속도 9%




체력 바 업데이트

  • 빨간 체력 색 대비 향상
  • 체력이 더 눈에 띄도록 더욱 어두워진 배경
  • 더 커지고 밝아진 레벨 글꼴
  • 다소 얇아진 테두리
  • 작아진 이름 글꼴




명예 레벨

  • 초기화 단계 5: 명예 5레벨 ⇒ 명예 2레벨, 3번째 체크포인트
  • 초기화 단계 4: 명예 4레벨 ⇒ 명예 2레벨, 2번째 체크포인트
  • 초기화 단계 3: 명예 3레벨 ⇒ 명예 2레벨, 1번째 체크포인트
  • 초기화 단계 2: 명예 2레벨 ⇒ 명예 2레벨, 체크포인트 없음
  • 초기화 단계 1/0: 명예 1레벨 이하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감정표현

8.1 패치 기간 내에 '신의 지팡이 잭스'가 출시되며
새로운 감정 표현 '스웩 충만 펭구', '어멋!', '들어와 들어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시즌8 랭크 게임은 오는 16일부터 시작되는데요!
지난 시즌에는 마스터 티어까지만 2인 랭크 게임이 가능했으나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도 2인 랭크를 할 수 있게 변화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점이 랭크 게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궁금한데요.
향후 재조정이 될 수 있다는 점 알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