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MMORPG 마비노기 할로윈이벤트 월몽, 이상한 기운의 정체는?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가져온 소식은 마비노기에서 할로윈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름은 월몽이라고 합니다.

 

 

 

마비노기 할로윈 이벤트 [월몽]은 2018년 10월 11일부터 2018년 11월 08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1부는 10월 11일부터 공개가 되었으며 2부는 10월 25일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월몽을 시작하는 방법은

마비노기에 접속을 하면 가이트 퀘스트 '크리스텔의 부름'이 자동 지급이 되는데요. 던바튼 성당 앞에 있는 크리스텔과 대화를 하여 대표 캐릭터를 설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1부 메인 퀘스트 3개를 완료하면 일일 퀘스트인 '크리스텔의 부탁'을 진행할 수 있으며 또 다른 가이드 퀘스트인 '퍼져나가는 이상한 기운 저지'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접속 1시간마다 '메이디의 의뢰서'가 지급됩니다. 이 메이디의 의뢰서를 사용하면 퀘스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택한 퀘스트를 클리어하게 되면 신성한 성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텔의 부탁 퀘스트를 클리어하게 되면 수상한 흔적을 조사한 증표 1개를 지급받게 되는데요. 이 증표를 7개 모으면 달성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후 남은 증표는 메이디를 통해 오닉스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달성 퀘스트인 '달빛의 진실을 알아낸 자'를 클리어하게 될 경우

달빛코인 40개, 할로윈 브리엘의 침대 1개, 달맞이꽃을 바라보는 달 2차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달빛 코인은 퀘스트들을 통해 모을 수 있는데요. 이 달빛 코인으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이디의 퀘스트를 통해 모을 수 있는 신성한 성수는 저주받은 지역 근처에 있는 저주막이 인형을 통해 특별한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일일 퀘스트는 현실시간 오전 7시에 초기화가 되며 메이디의 의뢰서의 경우 채널을 이동해도 유지가 되지만 로그아웃을 하게 되면 초기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택퀘스트를 받은 뒤에 퀘스트 창에 추가가 되기 전 메이디에게 아이템을 전달하면 완료 표시가 뜨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 때에는 채널 이동을 하거나 로그아웃 후 다시 접속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