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MMORPG 던전앤파이터! 11월 29일 업데이트 내용~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던전앤파이터! 11월 29일 업데이트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우선 이번에 클라이언트 트레이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창을 종료하지 않고 최소화 시켜 트레이로 숨길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최소화된 상태에서는 귓속말이나 파티 초대, 우편함, 그리고 트레이드를 시행하고자 할 때 알림창이 떠오른다고 하는데요. 트레이 아이콘을 통해 알림 설정을 끄고 킬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그래플러와 인파이터의 스킬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그래플러의 경우, 조인트 스매쉬와 자이언트 스윙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자이언트 스윙은 턴 힐 습득 시 회전 수가 감소하고 공격력이 재조정되지만 회전 공격에 적을 끌어오는 기능이 추가되어 주변에 있는 적들을 모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조인트 스매쉬는 1타와 2타 그리고 Z축 판정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상세한 내용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파이터는 코크 스크류 블로우가 개선되었는데요. 이제 더킹 대시나 스웨이 중 코크 스크류 블로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이베르스 던전 보상 지급 방식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테이베르스의 보스인 은빛의 하르바트를 처치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획득하던 균열 탐지석, 균열 반응석, 천공의 카드칩을 이제는 다른 방식으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균열 탐지석과 균열 반응석은 던전 내에서 드랍되지 않고 인벤토리로 지급이 되며 천공의 카드칩은 던전 내에 드랍되지 않고 결과 보상 이후 특별 보상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테이베르스 던전을 완료했으나 하르바트의 보상을 못 먹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끝판에 사망...ㅂㄷㅂㄷ....) 이제 부활 안내가 출력되는 동안에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로기 상태의 몬스터 타격 시 카운터 판정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되고 그로기 상태일 때 몬스터가 약화되도록 하여 적용 받았던 카운터 증가 피해량만큼 피해를 줄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로기 상태 해당 몬스터들은 위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