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플래그쉽MMORPG 테라, 12월 20일 업데이트 미리보기!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테라의 12월 20일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레벨을 70으로 확장한다고 하는데요. 이와 동시에 신규 미션인 악몽의 시작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악몽의 시작은 레벨 65부터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스토리로 총 6개의 미션이 있다고 하는데요. 레벨이 오를 때마다 개방되는 미션 퀘스트들... 이 미션들을 클리어하고 나면 추천 사냥터 퀘스트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미션이 끝난 후에도 방황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두 번째는 필드 사냥터가 개편된다고 하는데요. 에세니아 가드, 비아 엘리니움 가드, 고대 바라카 유적터, 태양의 정원, 영원의 분지 지역들이 개편된다고 합니다. 레벨이 확장됨으로 사냥터의 수준을 올렸으며 이 곳에서 70때까지의 미션들을 진행한다고 해요.

 

 

 

 

세 번째로는 스킬 연마 시스템은 66레벨, 68레벨 70레벨마다 클래스 별로 지정된 스킬들을 연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킬 연마를 하면 성능과 캐릭터의 스텟을 동시에 상향시킬 수 있으며 어떠한 제한없이 모든 스킬을 연마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스킬을 연마할 때는 재화와 연마포인트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연마 포인트는 공중섬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고 해요.

 

 

 

 

또 67레벨과 69레벨 때에는 스킬의 신규 옵션을 개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각 스킬 별로 3종류의 옵션이 있는데요. 이 옵션을 개방할 때도 일정의 재화가 필요하며 개방된 옵션끼리는 언제든지 전투 외 상태일 때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옵션은 각각 특정 컨텐츠에 효율이 좋은 옵션(결투장 등등) / 스킬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옵션 / 컨셉을 강화시켜주는 옵션 등으로 분류가 된다고 해요.

 

 

이것으로 테라 2018년 12월 20일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레벨 확장도 확장이지만 더 다양해진 컨텐츠를 통해 재밌게 테라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