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2를 에뮬레이터로 만들어버린
오토 체스가 3월 30일 3.30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체스말인 마르스와 제우스가 추가되어
새로운 신(God) 종족 시너지가 추가되었고
세 종류의 체스말이 임시삭제되는 등
꽤나 많은 변경사항이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드디어 한글패치가 정식 적용되었습니다.
영어의 압박
스팀 페이지를 통해서도 패치로그가 올라왔었는데요.
아래는 이번 업데이트 패치노트를 번역한 것입니다.
어떤 업데이트 사항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체스말 제우스 ( 신 종족 / 마법사 )와
마르스 ( 신 종족 / 전사 )가 추가됩니다.
신규 종족인 신(God)은 아군 필드에 신을 제외한
다른 종족 특성이 발동 되지 않을 경우
모든 아군 유닛들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감소 (1)
추가로 50% 더 감소 (2) 하게 합니다.
헷갈릴 수 있지만 1명 있을 때 쿨타임 50% 감소 / 2명 있을 때 쿨타임 75% 감소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족 특성(ex) 휴먼, 나가, 오크)은 존재하면 안되는 신(god) 시너지이지만
직업 특성(ex)메이지, 워리어, 헌터)은 존재해도 적용이 되게 바뀌었습니다.
리키 / 슬라크 / 샌드킹이 지속적인 평가 저하로 인해 잠시
유닛풀에서 제거되고 블랙 룸으로 이동합니다.
블랙 룸에 가둬진 유닛들은 밸런스 조정과 리메이크를 거친 후
유닛 풀로 복귀합니다.
기존 9암살자 시너지가 리키 / 슬라크 / 샌드킹이
블랙룸으로 가게되어 변경됩니다. 이제 암살자 시너지는 기존의
15 / 15 / 15% 치명타 확률과 3/4/5배의 치명타 배수에서
15 / 20 % 치명타 확률과 3.5 / 4.5배의 치명타 배수로 변경됩니다.
기존 4나가 시너지 역시 슬라크가 블랙룸으로 가게되어 변경됩니다.
나가 비늘 시너지의 효과가 기존
30 / 30 추가 마법저항력에서
40 추가 마법 저항력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6비스트 시너지도 샌드킹이 블랙룸으로 가게되어 변경됩니다.
기존 비스트 시너지였던
10 / 15 / 20 % 추가 공격력이
10 / 20 %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메이지인 제우스와 워리어인 마르스가 추가되어
메이지와 워리어 시너지도 약간의 변동이 있었습니다.
마르스가 추가되어 워리어 시너지는 기존
6 / 7 /8 추가 벙어력에서
5 / 7 / 9 추가 방어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제우스가 추가되어 메이지 시너지는 기존
40 / 40 마법 저항력 감소에서
35 / 45 마법 저항력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나무정령 수호자가 3코스트 유닛으로 변경되어 구매 시 3골드가 필요하고
기본 체력이 100 증가하고 기본 공격력이 10 증가하였습니다.
미라나가 2코스트 유닛으로 변경되어 구매 시 2골드가 필요하고
기존에 예정되어 있었던 신성한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버프가 취소되었습니다.
패치와 함께 한글 패치가 완료된 도타2 오토체스
이상으로 3월 30일에 진행된
도타2 오토 체스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신(god) 종족 시너지는 종족과 직업 시너지
둘 모두가 하나도 없어야 적용되게 나왔었는데
이번에 버프가되어 이젠 종족시너지는 있어도
발동이 되도록 바뀌어 더욱 강력해 질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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