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가 저번 주 퍼스트 서버에서 공개했던
밸런스패치를 8월 8일, 내일 적용 예정입니다.
사실 크루세이더 관련 밸런스패치는 어느정도 개선이 되어서 적용이 될줄 알았는데
그대로 와서 배틀 크루는 사실 룬과 탈리스만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 후까지로
오랜 기간 밀리게 되겠습니다.
이번 캐릭터 밸런스 대상으로 오른 캐릭터는 위에서 소개한 남성 크루세이더와
퇴마사, 그리고 사령술사 입니다.
* 성령의 메이스
- 스킬 시전 시 무적 상태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평타 3타 충격파 공격이 기본기 숙련을 적용 받도록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대시 2타 공격이 독립 공격력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승리의 창 홀딩 효과가 잡기불가 적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빛의 복수 관련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썬더 해머 : 유피테르 관련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썬더 해머 : 유피테르
- 홀리 쇼크 빛기둥 및 충격파 공격이 기본기 숙련을 적용 받도록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홀리 라이트닝 공격이 기본기 숙련을 적용 받도록 변경되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공격속도가 높은 상태에서도 3타까지 사용하는 것이 수월해지도록 스킬이 개선됩니다.
- 기본 공격 3타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유피테르 보이스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재시전 시 버프 아이콘 및 효과음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빛의 복수
- 같은 크루세이더(남) 직업끼리는 빛의 복수 버프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크로스 크래쉬
- 같은 크루세이더(남) 직업끼리는 파티원 효과 버프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프 적용 방식이 피격 판정에서 일반 버프 적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디플렉트 월
- 디플렉트 월이 고정형 적과 충돌 시 타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프레셔 월
- 월 생성 시 1히트만 타격되도록 변경됩니다.
ㄴ 디플렉트 월 공격력의 50%로 적용됩니다.
- 인간형 적에게 타격 시 적이 프레셔 월 뒤쪽으로 밀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합티즘
- 빛기둥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플래시 스크랩
- 구체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참회의 망치
- 캐릭터가 몬스터와 겹쳐 있을 때의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정의의 심판
- 정의의 심판 강화 스킬 습득 시 다단히트 횟수가 유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포칼립스
- 레이저 및 피니쉬 공격력이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9레벨 효과인 공격시간 증가 및 다단히트 간격 감소 수치가 변경되며, 이후 전 레벨 수치가 고정됩니다.
ㄴ 9레벨 기준
ㄴ 공격시간 변경 (6초 → 6.7초)
ㄴ 다단히트 간격 변경 (0.27초 → 0.24초)
* 미러클 스플리터
- 유피테르 장착 후 스킬 시전 시, 돌진 공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운명의 창
- 운명의 창 낙하 공격 X축 범위가 증가합니다.
* 디바인 퍼니쉬먼트
- 성령의 메이스 습득 시, 징벌 폭발 공격이 영역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ㄴ 이에 따라 징벌 폭발 공격 연출이 변경됩니다.
- 피니시 프로세스 발동 시점에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딜이 직접적으로 오르지는 않은 경우입니다.
적어도 깡스증이라도 패시브로 줘야지 퓨딜이라는 입지를 세울 수 있겠습니다만
여전히 피드백이 되지 않은 상태라 여전히 퓨딜이면서
시너지보다 더 밑바닥에 박혀있게 되겠습니다.
X를 눌러 배크에게 조의를 표하십시오 ㅜ_ㅜ
* 대회전격
- 적을 밀어내는 방향이 퇴마사의 전방을 향하도록 개선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무쌍격
- 열정의 챠크라 상태에서 시전 시,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내려치기 타격 연출이 개선되며 공격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결투장 미적용)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결투장 미적용)
* 진격의 황룡
- 황룡의 격
ㄴ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사실 퇴마사 역시 물퇴나 마퇴 둘 모두 상황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그나마 지딜에서는 마퇴가, 순딜에서는 물퇴가 약간씩 서로에 비해서 낫다는 평가가 많지만
둘 모두 도토리 키재기로 하위권 시너지에서 아웅다웅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리고 받게된 패치는 무쌍격의 데미지와 공격범위 증가
그리고 진격의 황룡 황룡의 격의 시전 딜레이 감소가 끝입니다.
아니 시전 딜레이 감소를 줄거면 오망성진같은
하루 종일 걸리는 스킬들을 개선해주면 참 좋을텐데 왜 이런 스킬들은 빠졌을까요...
역시나 밸패 대상 치고는 없다시피한 개선을 받았습니다.
* 다크소울
- 언홀리 마스터리 스킬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커스 스피어
- 언홀리 마스터리 스킬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망자의 원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공격 지속시간 및 둔화 지속시간이 7초에서 5초로 변경되고, 다단히트 간격이 감소합니다. (결투장 미적용)
ㄴ 최대 히트 수는 13회로, 기존과 동일합니다.
* 학살의 발라크르 강령
- 발라크르 강령 시 1타 기본 공격이 전방으로 전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발라크르의 야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요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팬텀 스트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망자의 집념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장판 지속시간이 7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 다단히트 간격이 0.35초에서 0.25초로 변경됩니다.
* 언홀리 마스터리
- 상시 지속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ㄴ 스킬 개편에 따라,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ㄴ 스킬 레벨 당 2%씩 증가하며, 9레벨 기준 34% 증가합니다.
ㄴ 다크소울, 커스 스피어 공격력 증가량이 별도 분리됩니다.
ㄴ 스킬 레벨 당 2%씩 증가하며, 9레벨 기준 78% 증가합니다.
* 블랙 아라크니아
- 사령술사의 전방으로 니콜라스를 소환하는 조작에 대한 툴팁이 추가됩니다.
* 익스큐서너 슬래쉬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발라크르 현신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그나마 세명 중에 상대적으로 사람답게 밸런스 패치가 된 사령입니다.
물론 여전히 캐속에 발목이 잡히는 안뿜
(완드 마스터리로 캐속 20%만 달아줬으면 정말 소원이 없겠습니다.)
니콜라스 AI의 멍청함, 소환물 굳기 등
언급하자면 꽤나 많지만 나머지 두 캐릭터들이 너무 슬픈 상황이라
조용이 있어야 할 수준입니다. -_-;
사실 룬과 탈리스만 업데이트로 퍼스트 서버 캐릭터 밸런싱이 늦춰지고
어려움이 있을거라고 오피셜로 개발자노트를 통해 공지가 된 상황이라
룬과 탈리스만 패치때문에 날림 업데이트를 했다는 의심이 들 수밖에 없네요...
아마 8월 22일 본 서버에 탈리스만과 룬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빠르면 다음 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룬과 탈리스만 정보가 공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희망으로 탈리스만과 룬까지 보고나서 그 이후 밸런스패치로
퇴마사가 저렇게밖에 패치를 못받았는데 밸런스 패치 받은 캐릭터라고 넘어가고
다음 순위 캐릭터로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면
퇴마사는 손절해야겠습니다. 가이드에서 흑천 한피스도 먹어서 꽤나 열심히 키우고 있는데...
의욕이 팍 떨어지네요.
이상으로 던전앤파이터에서 진행 예정인 캐릭터 밸런스 패치의 주인공 3인방
크루세이더와 퇴마사, 사령술사의 패치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적용까지 하루가 남아있으니 최대한 행복회로를 돌려봅니다.
부디 조금 더 나은 상태로 크루세이더와 퇴마사라도 넘어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