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0 칼바람 소라카 룬 템트리 3월꺼로 보자!

사-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오늘은 칼바람에서 소라카가 나왔을때 공략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소라카는 모든 라이너들의 어머니라고 불리우는 캐릭터인데요, 과연 칼바람에서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는 챔피언일까요?

 

지금 알아봅시다!

소라카는 우선, 148개의 챔피언중 41순위로 나쁘지 않은 캐릭터 순위를 가지고 있는데요, 픽률은 20위로 상당히 양호하지만 승률이 148캐릭터중 ..... 112위로 굉장히 낮은 스코어를 가지고 있네요. 어째서..이렇게 낮은거지.!? 싶을정도로 승률이 생각보다 낮네요. 놀랐습니다.

우선 룬 정보 드리겠습니다.

 소라카의 경우는 콩콩이를 가지고 시작하는데요, 스킬 특성상 거의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는 E스킬이 있기때문에, 콩콩이와의 효율이 꽤 좋을것으로 보이구요, 그리고 아무래도 Q와 E를 지속적으로 사용해줘야하기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라던지, 재사용대기감소를 최대화하기 위한 깨달음 룬을 통해서 잦은 교전에서 틈틈히 적들을 방해해주려해야합니다.

 또한 힐러캐릭이기때문에 소생이 제일 잘 어울리는 룬이구요, 뼈 방패까지 해서 물몸인 소라카의 탱킹을 살짝이라도 챙겨봅시다.

 

다음 아이템으로는 사라진 양피지나 카탈리스트로 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카탈리스트로 가서 영겁을 가는 방향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힐러지만 자신의 체력을 통해서 상대의 피를 채워주는 역할이기때문에 체력관리가 아주 중요한 챔프인데요, 그래서 영겁을 통해서 자신의 체력, 그리고 스킬을 위한 마나를 충분히 늘려놓는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소라카의 빌드를 찾아보니, 같은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다른 챔프들보다 훨씬 적더라구요, 그만큼 다양성 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것으로 보여지는데 ,그래도 제일 픽률이 높은 선택은 영겁이후에 구원, 그리고 아예 워모그를 가서 아군들의 수혈을 담당해버릴 수 있구요, 혹은 성배-향로-구원으로 해서 버퍼의 길을 갈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루덴쪽은 추천드리지 않는게, 그러면 포지션이 굉장히 애매한 캐릭터가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정쩡한 딜러캐릭터 느낌.

코어템은 위와 같은데요, 전체적으로 서포팅과 자신의 체력을 위한 아이템, 그리고 재사용대기감소를 위한 아이템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소라카는 아군 조합이 어떻냐에 따라 플레이 방식이 많이 갈리기때문에, 꼭 가야해!가 아니라 상황을 잘 보고 판단하셔서 코어를 완성시키는 것도 중요할 것 같네요.

신발은 명석함을 보통으로 가주시면 되구요, 소환사 주문은 회복이나 총명과 같은 서포트 스펠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칼바람에서 소라카가 나왔을때 아이템들의 최다픽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사이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롤 말고 다른 재밌는 정보도  보셔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