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승급 조건 개선과 AI개선 드디어 벽을끼고 돌지않는다 ?

사 하 !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오늘은 바람의나라 연의 패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지난 주 승급 패치가 진행된 이후로 산적굴의 난이도가 너무 높고

승급 난이도가 너무높아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는데요

이에따라 바람의나라 연 측에서 개선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어떻게 개선되었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1. 무장도/전투력 수치 개선

개선을 약속드린 것처럼 무장도와 전투력이 실제 성능에 기반한 현실적인 수치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예를들어 현재는 진'혈귀혼 장비와 파천 장비를 비교하면 무장도 수치가

 70% 이상 상승 하지만, 실제 피해 감소율은 약 11%정도 상승합니다.

실제 성능 상승에 비해 무장도 수치가 과도하게 오르기 때문에 수행자님들께서 장비 성능에 대한 혼란을 겪으셨고

이 부분에 있어 개선한 점을 더 상세하고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빠르게 개발자 서신을 준비한다고하네요

마지막으로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무장도/전투력 표기 수치 변경 작업이 진행되어도

수행자님들이 지금까지 획득하신 장비들의 실제 성능 변화가 절대 없음을 안내 드립니다


2. 승급 조건 개선

승급관련 아이템 획득 난이도를 쉽게 조정함에 따라, 승급 보스 리젠 대기시간의 경험치 손실을 줄이기 위해

일반 사냥터 몬스터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제공하던 '12지신 지역 어딘가' 일반 몬스터의 경험치가

몬스터 난이도에 맞게 경험치를 주도록 조정됩니다. ( 12지신 어딘가 몬스터 포함)

 12지신의 유적 ‘OO굴 어딘가 지역이 일부 변경됩니다.

   한 채널당 최대 참여 인원이 50 > 16명으로 감소합니다.

    일부 채널에서 등장하던 보스 몬스터가 모든 채널에서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보스 몬스터 처치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의 시간 간격이 약 절반 감소됩니다.

   미확인 O괘 획득 패널티의 유지시간이 3시간 > 1시간으로 감소됩니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미확인 O괘 드롭 개수가 10 > 8개로 감소됩니다.

수행자 중 한 명에게 자동 지급되던 미확인 O괘가 ‘O(거래불가)’로 변경됩니다.

 OO굴 어딘가 일반 몬스터에게도 해당 지역에 맞는 O괘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OO굴 어딘가, :OO굴 어딘가 지역의 일반 몬스터 경험치가 하향 조정됩니다.


승급 기술

 백호참, 백호검무, 태양의기원, 백호의기원 습득 필요 레벨이 138 > 135로 변경됩니다.

승급 기술 4~5레벨 습득 필요 레벨과 금전이 변경됩니다.

최초 승급 기술을 배울 때 필요한 비급은 도안과 금전만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승급 기술 레벨별 습득 조건이 하향 조정됩니다.


3. 장비

파천장비(증강) 제작을 위한 조각 재료가 산적굴 1층 모든 몬스터에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파천장비(증강) 제작 성공률이 35% > 70%로 상승됩니다.

파천장비, 금강장비 도안 획득처가 변경됩니다.

   산적굴 동쪽 1 : 파천투구 도안, 파천갑옷 도안, 파천갑주 도안

   산적굴 서쪽 1 : 파천비검 도안, 파천비도 도안, 파천비봉 도안, 파천비곤 도안

   산적굴 남쪽 1 : 파천갑옷 도안, 파천갑주 도안, 파천반지 도안

   산적굴 북쪽 1 : 파천신발 도안, 파천반지 도안, 파천방패 도안, 파천목걸이 도안

   산적굴 동쪽 2 : 금강투구 도안, 금강갑옷 도안, 금강갑주 도안

   산적굴 서쪽 2 : 금강비검 도안, 금강비도 도안, 금강비봉 도안, 금강비곤 도안

   산적굴 남쪽 2 : 금강갑옷 도안, 금강갑주 도안, 금강반지 도안

   산적굴 북쪽 2 : 금강신발 도안, 금강반지 도안,금강방패 도안, 금강목걸이 도안

봉인된 일월대도 도안은 도안훔친 동/남의겁살수’, ‘도안훔친 동/남의겁살수진 몬스터에게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도안훔친 몬스터 처치 후 다시 등장하기까지의 시간이 증가됩니다.

   필드 전체 몬스터에게서 도안 획득 확률이 추가됨에 따라 조정되었습니다.


4. 레이드

구명곡의 수호자(쉬움/어려움)’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도안이 견아장비 도안’, ‘견아장비 도안으로 변경됩니다.

소지하고 계신 견아망토 도안, 견아망토 도안은 업데이트 이후 견아장비 도안으로 변경됩니다.

견아장비 도안과 진견아장비 도안을 사용하여 제작하는 장비는 부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명곡의 수호자(쉬움/어려움)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장비 세트가 추가됩니다.

   직업별 투구/갑옷과 공용 장비로 신발/반지/목걸이/방패가 추가됩니다.

 


도감에도 신규 아이템으로 추가됩니다.

   견아 장비를 제작하려면 혈귀혼 혹은 진파수꾼 장비가 재료로 사용됩니다.

   견아 장비를 제작하려면 견아장비가 재료로 사용됩니다.


 구명곡의 수호자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어려움 난이도는 쉬움 난이도를 1회 이상 공략 성공해야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업데이트 전 이미 쉬움 난이도를 1회 이상 공략 성공했다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 보상이 개선됩니다.

   - 레이드 장원/1/2/3급 등급 결정이 공략 성공 시간에 영향받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레이드 추가 보상 지역을 통해 공략 성공 시 확정 보상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영혼의 파편, 제작 재료)

   - 레이드 장비 제작 결과에서 신발/망토/반지/목걸이/방패 장비의 등장 확률이 상향됩니다.

   - 메마른 숲의 권속(어려움), 죽은 자들의 마을(쉬움) 레이드 장비 변환 시 필요한 영혼의 파편 수량이 50% 감소합니다.

   - 죽은 자들의 마을(쉬움), 구명곡의 파수꾼(쉬움) 레이드 장비 증강에 필요한 영혼의 파편 수량이 40% 감소합니다.

* 람쥐왕의 도토리, 혼주공의 혈석 교환 필요 개수가 감소합니다.

   - 토벌, 람쥐왕! : 어려움 / 토벌, 혼주공! : 쉬움 임무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람쥐왕의 도토리, 혼주공의 혈석으로 정보 중개인 NPC에게 각 장비 상자로 교환 시

     필요한 수량이 3 > 2개로 변경됩니다.

* 죽은 자들의 마을[어려움]과 관련된 일일 임무가 추가 됩니다.

   - 임무명 - 토벌, 혼주공! : 어려움 (1 1회 진행 가능)

     수락 가능 조건 - 레벨 135이상, [도전 임무] 레이드: 죽은 자들의 마을 완료

     시작 NPC - 국내(부여)성 알림판

     임무 목표 - 죽은 자들의 마을(어려움) 난이도의 혼주공 처치

     완료 NPC - 국내(부여)성 경비대장 / 즉시 완료 가능

     보상 - 혼주공의 불길한 혈석 1

(혼주공의 불길한 혈석 3개를 모으면 정보 중개인 NPC를 통해 혈귀혼 장비 상자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5. 마지막 AI 변경사항입니다.

그룹장을 따라가는 도중 몬스터에게 공격 당해도 그룹장 따라가기가 우선적으로 시행되도록 변경됩니다.

  (더 이상 따라가는 도중에 엉뚱한 몬스터와 전투하여 낙오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근거리 직업군(전사/도적) 자동 전투 시, 실제 몬스터와의 이동 거리로 검색하게 변경되어
   가장 가까운 몬스터를 검색하도록 변경됩니다
.

   원거리 직업군(주술사/도사)은 기존과 동일하게 언덕 위의 몬스터를 스킬 범위 기반으로 타겟할 수 있습니다.

[자동공격 복귀거리] 탭에 [0M](제자리) 기능이 추가되고, [20M] 기능은 삭제됩니다. (수정)

   고정 위치에서 적을 탐색하고 스킬 사거리에서만 적을 공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범위는 지속적으로 플레이 행태를 파악하여 데이터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 자동 전투 도중 수동으로 이동 조작을 할 경우, 고정 위치는 수동 이동 된 위치로 변경됩니다.

자동 전투 시 전사 회선돌격-영풍진격1~2, 도적 맹습-참간맹습1~2격 기술의 사용방식이 개선됩니다.

   기존 자동 전투 시 기술 사정거리 내 타겟이 있어도 가까이 이동하여 사용하였지만

     타겟이 기술 사정거리 내 존재할 경우 즉시 사용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자동 전투로 도사가 그룹 사냥을 할 시, ‘혼마기 체력 회복 기술 사용이 충돌하지 않도록 혼마기 사정거리가 조정됩니다.

   혼마기의 사정거리가 과도하게 길어 따라가기 자동 사냥을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혼마기 시전으로 인해 체력 회복 기술 사용에 제한이 생기게 되어 생명의기원과 동일한 사정거리로 조정됩니다.

 

여기까지 바람의나라 연의 패치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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