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프리시즌 패치에서 개선되는 시스템들 알아보자 특히 클라이언트

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을 종료하고

 

프리시즌을 준비하면서 개선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는 매치매이킹 시스템부터 프리시즌에 적용될 사항들

그리고 유저들이 큰 불편을 호소하는 클라이언트 렉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도입 완료된 시스템 : MMR 시스템

가장 큰 변화는 MMR 시스템의 변화라고 합니다. 라이엇과 유저들이 항상 요구하는 것들이기도 한 MMR시스템이 개선되었고 이에따른 변화를 라이엇이 통계를 활용해 보여주었습니다.

대기시간과 안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대전검색의 품질 개선

 

이를 바탕으로 프리시즌에 적용될 사항들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프리시즌에서 게임 내적으로 가장 큰 변화를 보인것은 신화 아이템의 등장이지만,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랭크 단계간 승급전 삭제입니다.

 

랭크 단계 간 승급전 삭제

상위 단계로 승급할 때 나머지 LP는 이월되며

0 LP 상태일 때 적용되는 단계 간 강등 보호도 삭제됩니다.

이제 이걸 볼일은 없다

 

이제 0포인트에서 한판 지면 가차없이 하위 단계로 떨어지는 것이죠.

하지만 중요한것은 랭크와 랭크가 바뀌는 지점, 예를들면 실버에서 골드

골드에서 플레로 넘어가는 승격전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op.gg의 티어 랭크 분포도

최 상위 티어인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챌린저의 변화도 시험중이라고 밝혔는데요

마스터 티어는 바로 잠금 해제,

그랜드마스터는 200LP

챌린저는 500LP 로 테스트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클라이언트 개선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올해 초부터 이어진 클라이언트 버그 및 오류는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아 유저들이 꾸준히

불만을 표출했는데요, 최근 라이엇에서 클라이언트에 대한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클라이언트 메모리 누수. 판마다 누적되는 메모리 증가량

클라이언트를 종료하지 않은 채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면 할수록 클라이언트가 점점 느려지다 결국엔

무한 로딩에 걸려 재시작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까지 오게되는데요,

이러한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크게 총 4가지 방향으로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고 버그 등을 고쳐나간다고 했는데요,

다만 아쉬운점은 게임 종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무한 로딩 버그는 아직 원인 파악중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롤 시즌 10이 종료되고 프리시즌을 준비하면서 개선중이거나

또는 개선된 시스템을 알아보았는데요, 라이엇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롤 클라이언트 렉은 얼른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른 공략글과는 조금 다른 성격의 글이라 지루하셧을 수도 있을테고

잘 안읽혔을 수도 있을텐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사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