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을 종료하고
프리시즌을 준비하면서 개선되는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는 매치매이킹 시스템부터 프리시즌에 적용될 사항들
그리고 유저들이 큰 불편을 호소하는 클라이언트 렉까지
함께 알아볼까요?
도입 완료된 시스템 : MMR 시스템
가장 큰 변화는 MMR 시스템의 변화라고 합니다. 라이엇과 유저들이 항상 요구하는 것들이기도 한 MMR시스템이 개선되었고 이에따른 변화를 라이엇이 통계를 활용해 보여주었습니다.
대기시간과 안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대전검색의 품질 개선
이를 바탕으로 프리시즌에 적용될 사항들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프리시즌에서 게임 내적으로 가장 큰 변화를 보인것은 신화 아이템의 등장이지만,
게임 외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랭크 단계간 승급전 삭제입니다.
랭크 단계 간 승급전 삭제
상위 단계로 승급할 때 나머지 LP는 이월되며
0 LP 상태일 때 적용되는 단계 간 강등 보호도 삭제됩니다.
이제 0포인트에서 한판 지면 가차없이 하위 단계로 떨어지는 것이죠.
하지만 중요한것은 랭크와 랭크가 바뀌는 지점, 예를들면 실버에서 골드
골드에서 플레로 넘어가는 승격전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최 상위 티어인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챌린저의 변화도 시험중이라고 밝혔는데요
마스터 티어는 바로 잠금 해제,
그랜드마스터는 200LP
챌린저는 500LP 로 테스트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클라이언트 개선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올해 초부터 이어진 클라이언트 버그 및 오류는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아 유저들이 꾸준히
불만을 표출했는데요, 최근 라이엇에서 클라이언트에 대한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클라이언트를 종료하지 않은 채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면 할수록 클라이언트가 점점 느려지다 결국엔
무한 로딩에 걸려 재시작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까지 오게되는데요,
이러한 원인을 찾고 해결방안을 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크게 총 4가지 방향으로 메모리 사용량을 줄이고 버그 등을 고쳐나간다고 했는데요,
다만 아쉬운점은 게임 종료 과정에서 나타나는 무한 로딩 버그는 아직 원인 파악중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롤 시즌 10이 종료되고 프리시즌을 준비하면서 개선중이거나
또는 개선된 시스템을 알아보았는데요, 라이엇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롤 클라이언트 렉은 얼른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른 공략글과는 조금 다른 성격의 글이라 지루하셧을 수도 있을테고
잘 안읽혔을 수도 있을텐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사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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