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칼바람 트리스타나 룬 템트리 공략 사거리 증가는 사기지

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롤 칼바람 트리스타나 공략을 다뤄보겠습니다.

트리스타나는 레벨업을 할수록 사거리가 증가하는 기믹을 가진 평타 기반 원딛러인데요,

하지만 스킬 역시 암살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하여 초반 폭딜에 힘이 실리는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칼바람 트리스타나는 현재 4티어 종합 104위에 랭크되어있는데요, 최상위권 챔피언이 대부분

원거리 딜러라는걸 생각해보면 정말 이질적인 성적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높은 인기에

비해서 낮은 승률 때문인데요, 칼바람 양상이 초 중반에 끝나는 데 반해서 트리스타나가 활약을

하는 시점은 3코어 이후이기 때문에 초반에 힘을 못쓰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힙니다.

 

칼바람 트리스타나 룬

칼바람 트리스타나의 룬은 칼날비를 들어줍니다. 지속딜로 본다면 정밀이 더 낫겠지만

트리스타나의 E 스킬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는 칼날비가 더 어울립니다. 그리고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을 찍어서 유지력을 높여줍시다.

 

칼바람 트리스타나 스킬트리

칼바람 트리스타나의 스킬트리는 E Q W 순서대로 쩍어줍시다. 평타 기반인 트타에게

공속을 올려주는 Q가 더 좋을 것 같지만 E 스킬이 미니언 정리에도 유용하며 챔피언에게

타격 시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어 초반 공속을 조금 올리는 것 보다 기대값이 높습니다.

 

만약 적 메인 딜러가 혼자 있을 때에는 W로 날아가서 E를 붙인뒤 평타 3방 + 궁극기로

암살을 해주세요. 킬이 들어왔다면 W가 초기화되니 이걸로 다시 아군 진영으로 날아가면

암살이 끝납니다. 이는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이기 때문에 확실한 경우에만 추천드리며

양 진영 모두가 대치중일때는 하지 않는걸 추천드립니다. 절대로 하지마세요

각이 나왔다고 그냥 들어갔다간 바로 삭제되고 한타도 지게됩니다.

 

칼바람 트리스타나 스펠 & 시작아이템 & 신발

칼바람 트리스타나의 스펠은 정화 또는 힐을 들어줍시다. 둘다 무난무난한 스펠이니

취향에 따라서 들어주는걸 추천드립니다.

칼바람 트리스타나는 평타 기반 원딜러이기 때문에 크라켄학살자가 잘 어울리는데요,

이 하위템인 절정의 화살을 시작아이템으로 구입해줍시다.

 

칼바람 트리스타나는 앞서 말했든 평타 기반 원딜러로 공속이 매주 중요한 편에 속합니다.

무조건 광전사의 군화를 가줍시다.

 

칼바람 트리스타나 아이템트리

칼바람 트리스타나의 아이템트리는 치명타 기반의 템트리를 가게됩니다. 비교적 클래식한

원딜 템트리로서 크라켄 > 고연포 > 무대 > 피바라기 > 도미닉을 가게되는데요, 치감템이

필요하지 않다면 도미닉을 가는 이유는 크라켄의 패시브만으로는 방어구를 뚫기 힘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극 후반에 도미닉까지 갖춰놓는다면 퓨어 탱커도 녹여버릴 수 있는 화력을 갖추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