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칼바람 세나 룬 및 템트리 공략!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 11 칼바람 세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나는 루시안의 아내인데요! 흑인 캐릭터입니다. 자신의 몸보다 큰 총을 들고 다니죠.

소환사의 협곡에서 가끔 세나로 원딜을 오는 모습들을 종종 보는데요.

딜이 충분히 나오고 영혼을 먹을수록 치명타와 사거리가 늘어나는 패시브 덕에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특히 광역기 R로 아군들에게 보호막을 줄 수 있어서

한타 때 많은 도움이 되기도 하죠.

현재 칼바람 세나는 1티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칼바람 세나 스펠>

칼바람 세나는 원딜과 마찬가지로 점멸+정화or회복 스펠을 들어줍니다.

세나는 Q스킬에 회복이 있기 때문에 회복스펠보다는 정화스킬을 들어주는게 효율적입니다.

 

<칼바람 세나 스킬빌드>

Q>W>E

세나의 Q는 주력 딜링 스킬이기 때문에 제일 먼저 선마해줍니다.

다음으로 속박을 걸수 있는 W를 선마해주도록 합니다.

 

<칼바람 세나 템트리>

칼바람 세나의 첫 시작 아이템은 절정의 화살과 물약을 들어줍니다.

세나의 첫 코어아이템은 크라켄을 추천드립니다.

평Q평으로 고정 대미지를 터칠 수 있으며 세나의 공속 계수 또한 상향되어 공속템 효율이 좋아져

단순 평타로도 터뜨리기가 쉬워졌습니다. 다음은 구인수와 고속 연사포를 올려주면서

먼 사거리에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칼바람 세나 룬>

칼바람 세나는 영감+정밀 룬을 들어줍니다.

영감 룬에는 빙결 강화를 선택해주는데요. Q스킬에 빙결 강화가 발동되기 때문에

적에게 지속적으로 둔화 효과를 걸며 싸울 수 있어서 W스킬을 맞추기가 수월해집니다.

정밀 룬에는 침착을 들어줘서 마나수급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 11 칼바람 세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