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시드핵 이슈 - 핵게이트 논란의 시작 총정리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시드핵 이슈 - 핵게이트 논란의 시작 총정리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메이플 시드핵 이슈 - 핵게이트 논란의 시작 총정리

메이플 시드핵 논란의 시작

지난 13일, 국내 최대 메이플 커뮤니티인 메이플 인벤에 현 스카니아 시드 1위를 기록한 유저가 바로 핵유저라는 폭로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유저는 더 시드 컨텐츠를 진행하며 41층 ~ 45층을 1분 36초만에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런 기록은 전섭 1위 랭커가 와도 불가능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메이플 유저들은 폭로 내용에 매우 분노했고 기가 찼습니다. 멀쩡히 게임하는 사람 따로 있고 부당편취를 누리는 사람 따로 있으니 말이죠.

 

 

 

메이플 시드핵 이슈 - 메이플 측의 초기 대응

메이플스토리 측은 공지를 통해 메이플 시드핵 이슈는 매우 오래 전부터 개발팀이 감지하고 있었다고 밝혔는데요. 더불어 2022년에는 메이플 시드핵 유저들이 보다 조직적인 형태로 작업장을 만들어 더 시드 컨텐츠를 악용하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이 때문에 작업장을 운영하는 메이플 시드핵 유저들을 막고자 '거짓말 탐지기'를 적극 활용해 개선에 나섰구요. 현재까지도 메이플스토리는 핵 개발자들의 지속적인 핵 툴 업데이트로 인해 모든 핵유저를 막는 것은 사실상 매우 어렵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결국 메이플 측이 부랴부랴 내놓은 대책은 메이플 더 시드 컨텐츠 임시 제한하기.. 였는데요.

이를 통해 핵유저가 더시드 컨텐츠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았지만, 일반 유저들도 더 시드 컨텐츠를 이용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메이플 시드핵 논란 - 메이플 측의 대응에 유저들의 반응은

 

"핵을 막기위해 우리는 거짓말 탐지기를 써왔다."

 

핵 이용을 제한하기 위해 더 시드 컨텐츠를 임시로 막겠다.

 

등 메이플이 떄려놓은 공지에 어이없어하는 반응이 주를 이루었구요. 핵유저 안잡냐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나올 정도로 메이플의 보안 운영에 매우 화가 난 메이플 유저들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메이플 시드핵 막기위한 메이플의 대응 계획은

결국 메이플은 메이플 시드핵과 같은 핵사용에 더는 수동적인 입장을 펼치지 않겠다는 공지를 다시 쓰게 되었는데요.

 

강력한 핵 단속 수행이라는 칼을 빼어들면서 핵과의 전쟁을 선포라도 하겠다는 듯한 의지를 선보였습니다.

 

일단 핵과의 전쟁과 관련된 공지는 내부 회의를 거쳐 3월 말 경 발표될 예정이구요.

 

핵 사용을 조사하면서 동일 명의, 동일 접속정보에 누적된 과거 기록까지 파헤쳐 불법 게임 이용을 처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공지에도 쉬이 민심은 잦아들지 않고 있지만..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 그동안 왜 보안에 신경을 그렇게 안썼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의 뱅가드같은 핵 방지 프로그램과 개발진의 핵에 대한 인식을 좀 따라가면 좋을듯 한데요.

여러 부문에서 사업을 잘 해나가고 있는 넥슨이지만 핵에 대해서는 그동안 너무 무심했던게 아닌가 싶어요.

 

아래에서는 이번 메이플 시드핵 논란과 관련된 밈을 좀 보고 가실게요. 그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뿅)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이플 시드핵 이슈 - 핵게이트 논란의 시작 총정리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