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거점 기반 시스템 소유 효과 건물 유지비 연체 페널티 건설 철거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프라시아 전기 거점 기반 시스템 소유 효과 건물 유지비 연체 페널티 건설 철거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프라시아 전기 거점 기반 시스템 소유 효과 건물 유지비 연체 페널티 건설 철거


거점

결사 단위로 소유할 수 있는 활동의 기반이 되는 주요 근거지이자 본거지를 의미합니다.

 

■ 거점 등급

- 거점이 차지하는 실제 면적 및 희소성에 따라 총 3가지 등급이 존재합니다. (주둔지 → 요새 → 대성채)

- 거점에서는 건물 건축 등에서 결사 캠프보다 많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거점 등급이 높아질수록 다음과 같은 효과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① 건설 가능한 건물의 개수 증가

② 더 좋은 고급 건물 건설 가능

③ 거점의 최대 점유량 증가

 

■ 거점의 소유

- 거점은 개인이 아닌 결사 단위로 소유권을 지닙니다.

- 최초의 거점은 모두 엘프가 소유하고 있는 상태이며, 이후 거점전을 통해 결사가 점령할 수 있습니다.

- 엘프의 거점을 최초 점령할 경우 누적된 세금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결사는 1개의 거점을 소유할 수 있으며, 결사 연구를 통해 소유 가능한 거점 개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 결사 효과(거점)


 



 

- 거점을 점령 중인 결사/정착지와 모든 결사원에게 적용되는 능력치 증가 효과를 의미합니다.

- [결사] → [경영] → [효과] 메뉴를 통해 현재 거점에 적용 중인 결사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점별로 각기 다른 효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 결사가 여러 개의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거점들의 능력치를 모두 적용합니다.

*거점들의 능력치 증가 효과는 중복 적용이 가능합니다.

 

■ 거점 보호


 



 

- 거점을 전쟁의 위협에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거점 보호 효과가 발동되면 8시간 동안 다른 결사의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습니다.

- 남은 보호시간이 있을 때 다른 거점을 공격하면 보호 효과는 사라집니다.

- 효과는 매일 1회만 사용이 가능하며, 매일 오전 5시에 사용 횟수가 갱신됩니다.

- 단, 거점 공격에 성공한 직후 일정 시간 동안은 거점 보호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건물 유지비 및 연체 페널티

- 거점 운영을 위해 정기적으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 보유 거점 내 건물 건설 현황에 따라 매일 자동으로 일정량의 골드를 유지비로 지불합니다.

- 지불해야 하는 유지비는 건설한 건물의 점유량 및 코스트,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본부, 방어탑, 성문, 성벽, 봉수대, 지혜의 상, 분노의 상, 치유의 상 건물은 유지비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결사 보유 골드가 부족하여 지불하지 못한 유지비는 연체(마이너스) 처리됩니다.

*거점 소유권이 변경되어도 해당 거점에서 지불하지 못한 연체비는 유지됩니다.

- 유지비를 연체한 거점은 아래와 같은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① 건물 건설/업그레이드 불가

② 건물 내 제작 행위 모두 불가

③ 잡화 상점 내 신규 물품 등록 불가

 

 

건물

거점에서는 다양한 생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건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건설 / 철거

 





 

- 거점 내 존재하는 건축 가능 슬롯에 원하는 선택형 건물을 건설하거나 철거할 수 있습니다.

- 건물당 최대 건물 가능 개수가 존재하며, 각 건물별로 결사 자원과 일꾼의 노동력을 요구합니다.

- 철거 시 건물을 이용하는 캐릭터가 있을 경우, 해당 캐릭터의 우편으로 사용한 자원을 100% 재지급합니다.

 

■ 건물 업그레이드 / 다운그레이드



 

 

- 자원과 시간을 소모하여 일부 건물들의 레벨을 상승/하강시킬 수 있습니다.

- 건물 종류와 무관하게 기본형&선택형 건물 모두 업그레이드 가능하나, 본부 건물은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 업그레이드 시, 건물별 고유 기능이 확장되고 외형이 변화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와 달리 다운그레이드는 한번에 1단계 이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 Lv.8 → Lv.2 가능)

- 다운그레이드는 현재 레벨이 아닌 결과 값의 비용을 차감시킵니다.

 

■ 건물 점유량

- 거점 내 각각의 건물이 차지하는 비중을 의미합니다.

 




 

- 본부 건물을 업그레이드하거나 거점 등급이 높을수록 최대 점유량이 증가합니다.

- 본부, 방어탑, 제단, 성문, 성벽, 봉수대, 지혜의 상, 분노의 상, 치유의 상 건물은 점유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건물 HP

- 일부 건물(제단, 방어탑, 성문, 성벽)들은 거점전 종료 후 남은 HP가 현재 HP로 그대로 저장됩니다.

- 거점전에서 완파된 경우, 최소 건물 HP(10%)에 의해 일정량 건물 HP를 회복시킵니다.

- 단, 거점의 소유권이 NPC로 변경된 경우에는 모든 건물의 HP가 100%로 회복됩니다.

 

■ 건물 수리


 



 

- 거점전에 사용되는 일부 건물들의 건물 HP를 회복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거점 자원 및 골드와 함께 자유민을 투입하여 건물을 수리할 수 있으며, 항상 최대 HP만큼 수리됩니다.

- 거점전이 선포될 경우 수리는 자동으로 취소되며, 수리 권한을 가진 결사원이 임의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 이 외 거점 건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결사 거점 건물] 가이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라시아 전기 거점 기반 시스템 소유 효과 건물 유지비 연체 페널티 건설 철거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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