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 - 신규 콘텐츠 꿈결쇄도 | 종족 유산 방어구 추가

WoW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 - 신규 콘텐츠 꿈결쇄도 | 종족 유산 방어구 추가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WoW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 - 신규 콘텐츠 꿈결쇄도 | 종족 유산 방어구 추가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블리자드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용군단(WoW)가 10.1.7 업데이트 '현신의 격노'를 선보입니다.

 

이번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신규 콘텐츠인 '꿈결쇄도'입니다. 새로운 주간 콘텐츠로 용의 섬 지역 중 한 곳에 에메랄드의 꿈이 흘러들어와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강화시키는데요.

 

꿈결쇄도가 열리면 일주일간 진행 가능한 주간 및 전역 퀘스트가 활성화됩니다. 꿈결쇄도로 강화된 희귀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전역 퀘스트를 진행, 일정 시간마다 열리는 '깨어나는 꿈' 이벤트에 참여해 '꿈결쇄도 응축물'을 모아 해당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답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415레벨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꿈결쇄도 번데기'를 한 주에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은 계정 내 다른 캐릭터에게 전달해 성장을 더욱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답니다.

 

이번 꿈결쇄도 이벤트는 단순한 성장 지원 이벤트가 아니라, 다가올 시즌 3에 관한 중요한 힌트를 유저들에게 전합니다. 지난 시즌에서 유저들이 용의 섬 모험을 통해 검은용군단과 푸른용군단, 청동용군단의 재건을 도왔던 만큼, 다가오는 신규 시즌에선 녹색용군단이 이야기의 주역으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이트 엘프와 언데드 종족의 유산 방어구도 추가되는데요. 앞서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에서 어둠해안 지역을 두고 치열한 접전을 벌였던 두 종족의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공개된 업데드의 유산 방어군느 어둠해안 격전지 참여 시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방어구와 유사한 외형이며, 개발 중인 나이트 엘프의 유산 방어구는 수장 '티란데 위스퍼윈드'의 밤전사 외형과 닮았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에선 뒤틀린 황천의 힘을 손에 넣은 에레다르 '만아리'를 연상시키는 드레나이의 신규 외형 선택지가 추가되는데요. 지난 '시간의 분열' 업데이트로 드레나이 종족의 흑마법사 선택 제한이 해제된 이후, 만아리 외형을 추가해달라던 유저들의 요청이 실제로 반영된 것이죠.

 

그 밖에 현재 공개 테스트서버(PTR)를 통해 공개된 10.1.7 업데이트 내용 중에는 곧 있을 WoW의 19주년 이벤트 보상, 할로윈, 가을 축제 등 각종 축제의 보상 개편, 맵 내 특정 위치를 표시할 수 있는 '핑 기능' 추가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는 9월 7일 정식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WoW 현신의 격노 업데이트 - 신규 콘텐츠 꿈결쇄도 | 종족 유산 방어구 추가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