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엘더스크롤 6 프리 프로덕션 넘어 본격적 개발 착수 | 출시는 언제쯤

베데스다 엘더스크롤 6 프리 프로덕션 넘어 본격적 개발 착수 | 출시는 언제쯤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베데스다 엘더스크롤 6 프리 프로덕션 넘어 본격적 개발 착수 | 출시는 언제쯤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발표된 지 5년이 지난 엘더스크롤 6가 마침내 프리 프로덕션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기획 및 설계하는 단계)을 넘어 본격적 개발에 돌입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최근 있었던 게임스컴 2023에서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피트 하인즈 퍼블리싱 책임자는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엘더스크롤 6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는데요. 그는 엘더스크롤 6가 프리 프로덕션 단계를 넘었냐는 질문에 "엘더스크롤 6는 개발 중이지만 아직 초기단계다. 현재 거의 모든 스튜디오가 스타필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한동안 우리는 스타필드에 우선 순위를 둘 것"이라고 말했어요.

엘더스크롤 6는 엘더스크롤 5 : 스카이림의 후속작으로 지난 2018년 미국 게임쇼 E3에서 처음 소식이 공개되었어요. 당시 게임 무대로 추정되는 산악 지대를 비추는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고, 현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습니다. 이후 많은 팬들이 엘더스크롤 6 출시를 기다리고 있었죠.

그러나 지난 2021년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토드 하워드 대표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엘더스크롤 6는 아직 프리 프로덕션 단계라는 이야기를 해 팬들을 실망시켰어요. 그는 "현재 개발 인력 대부분이 내년 연말 출시될 스타필드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엘더스크롤 6 출시까지는 몇 년이 걸릴지 모르는 상황임을 강조했어요.

그로부터 약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개발 초기단계라는 소식이 나왔어요. 사실상 스타필드 개발에 모든 자원을 투자했다는 의미죠. 작년 6월 토드 하워드 대표는 엘더스크롤 6가 자신의 마지막 게임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이야기했어요. 1971년생인 토드 하워드는 현재 52세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데스다 엘더스크롤 6 프리 프로덕션 넘어 본격적 개발 착수 | 출시는 언제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