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전세계 개발자 격렬한 저항에 마침내 항복? 요금 정책 전면 변경 정보

유니티 전세계 개발자 격렬한 저항에 마침내 항복? 요금 정책 전면 변경 정보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유니티 전세계 개발자 격렬한 저항에 마침내 항복? 요금 정책 전면 변경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내년부터 다운로드 횟수에 따른 추가 요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됐던 유니티가 가격 정책을 다시 수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소식은 18일 유니티의 공식 X 트위터를 통해 전해졌는데요. 해당 게시글에는 화요일에 발표한 런타임 요금 정책으로 혼란을 드려 죄송하다며, 팀원, 커뮤니티, 고객 및 파트너와 이야기해보고 있고, 정책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며칠 안에 소식을 다시 공유하겠다며, 솔직하고 비판적인 피드백에 감사하다는 말이 담겼답니다.

 

지난 12일, 유니티는 엔진 가격제 개편에 대해 밝혔는데요. 다만 해당 개편 내용에 일정 다운로드 횟수를 초과하면 1건 당 추가 요금이 붙는 유니티 런타임 요금이 추가돼 논란이 됐습니다. 공개된 정책에 따르면 연매출 20만 달러 (한화 약 2.6억 원)과 다운로드 횟수 20만 회를 초과하면 사용하는 라이선스에 따라 1회당 최대 0.2 달러 (한화약 265원)를 내야 했답니다.

 

이에 주로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게임을 개발했던 인디 및 소규모 개발사들이 거세게 반발했는데요. 어몽어스 개발사, 휴먼 : 폴 플랫 개발사 등 많은 인디 개발사들이 성명문을 발표하며 유니티의 정책을 비난했습니다.

 

유니티가 어떤 식으로 정책을 다시 수정할지, 게임사와 게이머 모두 주목하고 있어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니티 전세계 개발자 격렬한 저항에 마침내 항복? 요금 정책 전면 변경 정보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