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헤이븐 신캐 바드 - 공수 모두 잘하는 지원형 공격 캐릭터? 기동력 생존력 뛰어나다

워헤이븐 신캐 바드 - 공수 모두 잘하는 지원형 공격 캐릭터? 기동력 생존력 뛰어나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워헤이븐 신캐 바드 - 공수 모두 잘하는 지원형 공격 캐릭터? 기동력 생존력 뛰어나다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넥슨은 워헤이븐에 최근 새로 선보인 바드의 특징을 25일 설명했어요.

 

바드는 워헤이븐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이은석 디렉터가 얼리 액세스에 앞서 흥이 많은 캐릭터를 준비하고 있다며 힌트를 줬는데요. 기타를 연주해 아군을 지원하는 듬직한 병사로 등장한답니다.

바드는 병사들도 멋진 음악을 들을 권리가 있다는 믿음에서 전장으로 향하는 음악가인데요. 육중한 몸집과 달리 기타 연주에 맞춰 경쾌한 발걸음으로 자유롭게 전장을 누빈다는 설정입니다.

 

바드의 연주는 고향을 떠나 워헤이븐의 전장으로 향한 병사들을 위로할 뿐만 아니라, 영웅이 내려준 힘과 결합해 놀라운 기적을 일으킵니다. 아군의 유지력을 높여주는 특별한 힘 '가호'를 발현해 아군을 보호하며, 기타는 무기가 되어 적을 때려 눕히거나 적진을 돌파하는데 사용한답니다.

바드가 연주하는 가호의 선율은 주변 아군에게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무시하는 '가호의 선율'은 주변 아군에게 일정량 이상의 피해를 무시하는 가호를 부여합니다. 가호는 바드가 적을 공격할 때마다 최대 3단계까지 강화돼 더 효과적으로 피해를 감소시켜 더욱 든든하게 아군을 지원한답니다.

 

공격에서도 강력한 영향력을 자랑하는데요. 일정 영역에 여러 번의 피해를 주며 적의 공격을 끊고, 가호를 파괴하는 전용 기술 블래스팅과 연계해 적의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답니다.

공격에 성공하거나 가호의 선율을 유지하고 도취 게이지를 쌓으면, 최대 3회까지 공격 가능한 연계 기술 킬링 파트를 발동합니다. 처음 2번 사용 시 공격력은 낮지만 적을 밀어낼 수 있으며, 3번째에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어 공격과 방어 모두에서 효과적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드는 일반 병사 중 유일하게 모든 방향으로 도약할 수 있는 탁월한 기동력을 보입니다. 적진을 흔들고 유유히 빠져나와 아군에게 합류하는 능동적 플레이가 가능한데요. 대부분의 기술에 피해 감소 효과가 장착돼 난전에서도 높은 생존력을 자랑한답니다.

전용 기술 간의 연계 공격으로 새로운 전술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킬링파트를 사용하려면 적을 견제하는 틈틈이 가호의 선율을 부지런히 연주해 도취 게이지를 쌓는 것이 필요하며, 공격을 당해 도취 게이지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끈질기게 생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킬링파트 도약과의 연계를 통해 도주하는 적을 쫓아 먼 거리를 도약할 수 있어 교전에서의 활용도가 높답니다.

 

수평 공격을 두 번 성공하거나 블래스팅을 성공했다면, 연계 공격을 노려볼 수 있는데요. 특정 타이밍에 알맞게 기술을 사용하면 화려하게 회전하며 기타를 수직으로 내리찍는 Swing&Swing이 발동합니다. 타이밍을 놓치면 상대적으로 적은 피해를 주는 Swing&..?이 발동돼 바드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선 전장의 음악가에 걸맞은 리듬감이 필요하답니다.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얼리 액세스 기간에도 신선한 재미를 드리기 위해 지속적인 밸런스 패치와 업데이트를 적용할 계획이라는데요. 신규 캐릭터 바드의 유쾌한 에너지와 독특한 지원 방식, 연계 기술을 통해 낭만이 살아있는 전장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어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