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공식 e스포츠 대회 ‘2024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2’ 본선을 10월 26일 개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본선 경기는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에 진행되며, 결승전은 12월 15일 일요일에 서울 잠실의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대회는 서든어택 공식 채널인 SOOP에서 온라인 생중계되며, 본선은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현장 관람이 가능합니다.
총상금 5천만 원, 우승 상금 2천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통의 강팀과 유명 클랜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기를 펼칩니다. 개막전은 지난 시즌 우승 클랜 ‘준자냥냥’과 명문 클랜 ‘울산(UlsaN)’의 대결로 시작합니다.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인기 스트리머 ‘슉맨(김동민)’이 소속된 ‘miss’ 클랜과 예선을 통과한 ‘SUPLEX’ 클랜이 맞붙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넥슨은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과 시청자들에게 풍성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 현장 관람 보상: 본선 경기 현장을 찾는 관람객에게는 2만 넥슨캐시와 6천 SP, 대회 콘셉트 스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컨테이너(10개)와 키카드(10개)가 지급됩니다. 특히, 개막전과 결승전 관람객에게는 보상이 5만 넥슨캐시, 9천 SP, 컨테이너(15개), 키카드(15개)로 확대됩니다.
- 치어풀 및 리액션 이벤트: 현장 관람객 중 베스트 치어풀과 리액션에 선정된 유저에게 추가 보상이 제공됩니다. 또한, 경기 중 특정 선수가 ‘올 킬’을 달성할 경우 선착순 1만 명의 온오프라인 시청자에게 스페셜 쿠폰 보상이 지급됩니다.
- 승부예측 및 드롭스 이벤트: 파트너 스트리머 생방송에서는 승부 예측 이벤트가 진행되어 예측에 성공한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공식 방송에서는 드롭스로 특별한 게임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대회 기념 게임 플레이 미션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여자는 각종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대회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하며,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어 서든어택 팬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입니다.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 2는 뜨거운 클랜 간 경쟁과 함께 대회 참여 유저들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 FPS 팬들에게 또 다른 재미와 보상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