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레스 존 제로 3차 테스트 요약 정보

호요버스의 신작 '젠레스 존 제로'가 3차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3차 테스트에서는 pc, 모바일, ps5까지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더 명확해진 역할 분담과 시너지, 태그 액션 템포가 빨라졌습니다. 템포가 빨라진 만큼, '루틴'으로 진입하는 속도도 상당히 빨라졌습니다. 게임플레이의 틀이 더 확고하게 잡히면서 플레이 템포와 캐릭터 육성의 방향성이 바뀌었습니다. 딜러 역할인 '강공'과 그로기 게이지 쌓는 것에 특화된 '격파', 그 외에도 이상, 방어, 지원 등 총 다섯 개의 역할군으로 분류하는 한편, W-엔진을 광추처럼 착용 제한을 뒀습니다. W-엔진도 각각 역할군의 특성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통상 모바일을 포함한 액션 RPG하면 일반 공격과 스킬 2개, 궁극기 혹은 일반 공격과 특수 공격의 조합으로 바리에이션을 넓히는 것이 일반적인데, 젠레스 존 제로는 일반 공격, 특수 공격, 궁극기로 구성이 되어있고, 나머지는 태그 그리고 회피 상황에서 이어지는 특수기와 그로기 상태에서 이어지는 콤보가 핵심입니다. 젠레스 존 제로는 어느 한 캐릭터의 액션을 극대화하는 것보다는 계속 캐릭터를 바꿔가면서 빠르게 콤보를 이어가고 그걸로 사이클을 만듭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테스트한 PS5 버전은 그간 라이브 게임 두 개의 PS5 버전을 내놨던 호요버스답게 준수한 느낌이었습니다. 듀얼센스의 기능을 전부다 활용한 건 아니지만 진동이 세밀해서 손맛도 잘 살렸고, 프레임드랍 없이 젠레스 존 제로 특유의 고속 전투가 이어졌습니다. 다만 공동 진입이나 스토리 중 전투와 컷신이 바뀔 때 가끔씩 로딩이 길어지는 현상이 조금은 보였습니다.

 

젠레스 존 제로는 원신 이전 붕괴3rd부터 다져온 액션을 단순하면서도 세련되게, 그리고 더 빠르게 담아냈습니다. 여기에 호요버스 특유의 퀄리티 있는 캐릭터 그래픽에 현대적인 분위기의 디자인과 색다른 아트, 그리고 던전크롤러와 액션에 로그라이트 콘텐츠까지 더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방부'는 '방부' 뽑기에만 나오고 그 티켓도 분리하는 등의 개선을 했습니다. 그러나 출시 버전에서는 테스트 피드백을 받고 어떤 식으로 바뀔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그동안 호요버스가 해당 방식을 선보였던 '원신'이나 '붕괴: 스타레일'과 '젠레스 존 제로'는 상당히 다른 게임 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지역을 탐사하는 것이 아니라, 뉴 에리두 6단지에 거점을 두면서 일상과 비일상을 오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입니다. '젠레스 존 제로'만의 특징을 예상되는 루틴 안에서 어떤 템포로 더 끌어올릴지가 앞으로의 기대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