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신작 하데스2 게임 정보

스팀 신작 하데스2는 지난 5월 7일 얼리엑세스로 깜짝 출시되었습니다. 하데스2 게임은 멜리노예의 복수를 그린 게임입니다. 저승의 공주는 크로노스에게 빼앗긴 지하세계를 되찾고 가족의 복수를 완수하기 위해 티탄과 맞섭니다. 멜리오네의 여정은 신화적 설정에 따른 온갖 고난들로 가득합니다.

 

스팀 게임 하데스2는 풀 3D 그래픽, 화려한 연출 효과로 시선을 잡는 게임은 아니지만 특유의 아트 스타일은 독특한 인상을 남깁니다. 올림포스 신들로부터 귀여움을 받는 멜리오네는 친척들이 보내준 다양한 축복과 장비를 활용하며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갑니다. 던전을 격파하고 능력치를 강화해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방식은 여느 로그라이크 게임과 비슷합니다.

 

스팀 신작 하데스2는 전작의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인 죽음을 성장과 내러티브 요소로 잘 활용했습니다. 단계를 오를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던전 특성상 멜리오네의 도전은 반드시 실패할 수밖에 없는데 사망하면 도전 과정에서 모았던 금화, 은혜, 강화 수치, 진행 상황이 초기화됩니다. 하지만 멜리오네의 모든 것이 초기화되는 것은 아닙니다. 공략 도중 수집한 성장 재료들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어 다음 도전을 위한 강화에 사용됩니다.

 

이번에 출시한 스팀 신작 하데스2 에는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 강화 시스템이 있습니다. '아르카나 카드'라고 하는데 이 시스템은 전작 밤의 거울보다 자유로운 세팅을 지원합니다. 던전 진행 과정에서 획득한 채 아이템으로 해금한 카드는 공격에 특수한 효과를 더하는데, 정해진 한도에서 카드 구성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영구적인 성장과 함께 하데스의 주요 매력 포인트인 주인공과 올림포스 신들의 대화는 이번에도 게임을 풀어나가는 키워드이자 흥미 요소로 등장합니다. 헤카테, 네메시스, 오디세우스, 히프노스 등 수많은 신화 속 인물들은 사망할 때마다 되돌아가는 갈림목에서 멜리오네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팀 신작 하데스2 게임은 얼리액세스로 출시된 만큼 모든 콘텐츠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공개된 내용만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기에 충분한 완성도를 갖췄습니다. 갓모드, 자동 조준, 일반 공격 연사모드 등 여러 편의기능까지 지원되는 만큼 스토리에 집중하고 싶은 유저라면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