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 워더링 웨이브 초보자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명조 워더링 웨이브 초보자 꿀팁 공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명조는 쿠로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입니다. 뛰어난 타격감과 화려하고 시원한 액션, 공중 콤보 등 전작인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에서 호평받았던 액션 노하우에 오픈월드를 접목시킨 쿠로게임즈의 신작입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4성 캐릭터만으로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굳이 무리해서 5성 캐릭터를 뽑는 건 비추천입니다. 리세마라도 30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천천히 플레이하면서 좋아하는 캐릭터를 육성하시면 됩니다.

 

솔라리스 랭크는 월드 레벨입니다. 랭크가 높아질수록 몬스터의 레벨과 보상이 증가합니다. 간혹 갑자기 높아진 필드 몬스터 난도 때문에 솔라리스 랭크를 내리는 유저가 있는데 랭크를 다시 올리려면 12시간 뒤에 가능합니다. 솔라리스 랭크는 유지하는 편이 좋습니다.

 

데이터 스테이션 레벨은 새로운 에코를 획득해 도감을 채울 때만 오릅니다. 15 레벨을 달성한 순간부터 5성 에코 등장 확률 30%가 추가되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에코를 획득하기 위해 꼭 올려야 합니다. 

 

변주와 반주시스템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변주와 반주는 일종의 태그 공격입니다. 협주 에너지를 가득 채우고 캐릭터를 교체하면 기존 캐릭터는 반주 스킬을 사용하고, 교체 등장한 캐릭터는 변주 스킬을 사용합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변주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력 회복, 크리티컬 확률 증가, 크리티컬 피해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닙니다. 스킬 사용 중 교체 시 해당 캐릭터는 스킬을 끝까지 사용하고 들어갑니다.

 

지옥불 기사의 에코 어빌리티는 이동 수단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지옥불 기사 에코를 착용한 후 에코 어빌리티 단축키를 길게 누르면 라이딩 모드의 지옥불 기사로 변신합니다. 2번 파티 프리셋에 원하는 캐릭터 3명을 배치하고, 각 캐릭터에게 지옥불 기사 에코를 착용해 번갈아 사용하면 무제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