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라인 스왑 페널티 및 14.11 패치 정보

롤이 14.11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랭크 게임에서 승률이 낮은 챔피언 다수가 상향 조정을 받았으며, 얼마 전 패치에서 하향되었던 마스터 이는 능력치 중심의 보강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판테온의 경우 AP계수와 최대 체력 계수가 추가된 점이 눈에 띕니다. 이외에도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3종의 지옥 스킨이 추가됩니다.

 

14.9 패치에서 하향된 바 있는 마스터 이는 이번 패치에선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성장 체력(100 에서 105), 성장 방어력(4.2에서 4.7), 성장 공격력(2.2에서 2.5), 성장 공격 속도(2% 에서 2.5), 를 상향해 전반적인 챔피언 성장력을 강화했습니다.

 

스몰더는 기본 공격력이 57 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패시브로 인한 Q 치명타 확률 계수와 초강력 화염 숨결(Q)의 치명타 확률 계수 모두 75%로 증가해 치명타 빌드에서 성능을 강화했으며, Q 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23 ~ 35에서 25로 변경되었습니다.

 

판테온은 혜성의 창(Q)을 길게 누를 때 50% AP 계수가 추가되었고, 방호의 도약(W)은 기본 피해량을 최대 체력 5 ~ 7%로 바꾸고, 추가 체력과 주문력에 따라 강화되게 바꾸었습니다. 방패 돌격(E)은 패시브로 발동할 경우 추가로 4초 동안 방어력 / 마법 저항력을 얻게 됩니다.

 

모데카이저는 패시브 대미지 기본값이 5 ~ 15.2로 낮췄습니다. 다만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은 28 ~ 164 에서 40 ~ 200으로 늘렸습니다. 말살(Q)의 총 대미지 값도 80 ~ 294에서 80 ~ 245 수준으로 하향했습니다.

 

케이틀린은 공격 속도 게수가 0.568에서 0.594로 강화되지만 요들잡이 덫(W)과 궁극기 비장의 한 발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각각 40 ~ 80% 에서 40%, 170% 에서 150%로 하향되었습니다.

 

MSI에서 특히 적극적으로 활용된 라인 스왑에 대한 견제도 추가되었습니다. 포탑 요새화를 통해 피해 감소 효과가 50%에서 70%로 강화되었고, 첫 포탑을 철거할 때 획득 하는 골드가 150 골드에서 300 골드로 증가해 라인 스왑의 리스크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지옥 시리즈 스킨 3종이 추가됩니다. 애쉬, 올라프, 카르마로 구성된 해다 스킨은 용암을 구현한 듯한 검정색과 붉은색 중심의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인 스킨입니다. 세 종류의 스킨 모두 가격은 1350RP로 책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