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라인 스왑 페널티 및 14.11 패치 정보

etc-image-0

롤이 14.11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이번 패치는 랭크 게임에서 승률이 낮은 챔피언 다수가 상향 조정을 받았으며, 얼마 전 패치에서 하향되었던 마스터 이는 능력치 중심의 보강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판테온의 경우 AP계수와 최대 체력 계수가 추가된 점이 눈에 띕니다. 이외에도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3종의 지옥 스킨이 추가됩니다.

 

etc-image-1

14.9 패치에서 하향된 바 있는 마스터 이는 이번 패치에선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성장 체력(100 에서 105), 성장 방어력(4.2에서 4.7), 성장 공격력(2.2에서 2.5), 성장 공격 속도(2% 에서 2.5), 를 상향해 전반적인 챔피언 성장력을 강화했습니다.

 

etc-image-2

스몰더는 기본 공격력이 57 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패시브로 인한 Q 치명타 확률 계수와 초강력 화염 숨결(Q)의 치명타 확률 계수 모두 75%로 증가해 치명타 빌드에서 성능을 강화했으며, Q 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23 ~ 35에서 25로 변경되었습니다.

 

etc-image-3

판테온은 혜성의 창(Q)을 길게 누를 때 50% AP 계수가 추가되었고, 방호의 도약(W)은 기본 피해량을 최대 체력 5 ~ 7%로 바꾸고, 추가 체력과 주문력에 따라 강화되게 바꾸었습니다. 방패 돌격(E)은 패시브로 발동할 경우 추가로 4초 동안 방어력 / 마법 저항력을 얻게 됩니다.

 

etc-image-4

모데카이저는 패시브 대미지 기본값이 5 ~ 15.2로 낮췄습니다. 다만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은 28 ~ 164 에서 40 ~ 200으로 늘렸습니다. 말살(Q)의 총 대미지 값도 80 ~ 294에서 80 ~ 245 수준으로 하향했습니다.

 

etc-image-5

케이틀린은 공격 속도 게수가 0.568에서 0.594로 강화되지만 요들잡이 덫(W)과 궁극기 비장의 한 발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각각 40 ~ 80% 에서 40%, 170% 에서 150%로 하향되었습니다.

 

etc-image-6

MSI에서 특히 적극적으로 활용된 라인 스왑에 대한 견제도 추가되었습니다. 포탑 요새화를 통해 피해 감소 효과가 50%에서 70%로 강화되었고, 첫 포탑을 철거할 때 획득 하는 골드가 150 골드에서 300 골드로 증가해 라인 스왑의 리스크를 강조했습니다.

 

 

etc-image-7
etc-image-8
etc-image-9

이번 패치 기간 중에는 지옥 시리즈 스킨 3종이 추가됩니다. 애쉬, 올라프, 카르마로 구성된 해다 스킨은 용암을 구현한 듯한 검정색과 붉은색 중심의 강렬한 디자인이 특징인 스킨입니다. 세 종류의 스킨 모두 가격은 1350RP로 책정되었습니다.

 

신작 모바일 PC.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