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네시삼십삼분 이터널 클래시 일베 논란에 사과문 발표!

 

 

안녕하세요 ㅎ

 

오늘은 4:33 의 이터널 클래시 일베 논란에 관한 사과문을 가져왔는데요!

 

일단 '이터널 클래시 일베논란이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ㅎ

-바쁘신분은 마지막에 요약만 보셔도 됩니다 ㅎ-

 

 

위 사진은 문제가 되었던 스테이지와 스테이지 제목입니다.

 

4-19 스테이지 반란 집압.

5-18 스테이지 폭동

 

사진에는 없지만 5-23 스테이지 산 자와 죽은 자

 

누가 봐도 눈살이 찌푸려질만한 내용입니다만, 게임은 이상태로 정식 서비스가 실시되었죠.

 

이외에도 로딩화면에 '낡은 역사서를 교정하는 중'라고 나오는등 여러가지 일베용어를 사용했죠.

 

이에 관련해서 네시삼십삼분측은 개발사에서 넘오는 과정에서 재대로 살피지 못했다며 죄송하다는 말을 전했지만,

 

이게 변명으로 끝날일이냐는 유저들의 거샌 반발로인해 다시 한번 사과문을 발표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함께 보시죠!

 

 

요약하자만,

 

1. 사건발생후 사과(변명)문으로 인해 논란이 거새진점 진심으로 사과.

2. 개발사에 철저한 조사와 관련자 처벌을 문의했지만 벌키트리측에선 아무런 얘기가 없다.

3. 이에 네시삼십삼분측은 진상규명을위해 법적 대응도 고려중이다.

4. 이후 이터널 클래시에 대한 모든 광고를 중단하겠다.

 

 

정도네요 ㅎ

 

흠..

진정성이 느껴지네요 ㅎ;

사실 저는 이 사태가 더 오래갈거라 생각했는데, 4:33분측의 이런 진심어린 사과문에 저는 많이 놀랐습니다 ㅎ

물론 이전의 사과(변명)문을 이렇게 내놨다면 정말 완벽했을테지만 이제서라도 이렇게 말한다는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ㅎ

 

앞으로 이터널 클래시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4:33의 게임은 앞으로도 재밌을거라 생각합니다 ㅎ

 

이상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