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퍼섭이 닫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게회합(도대체 언제나오는거야;)이나 밸런스패치를 예측했고
밸런스 패치가 바로 전에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 대상은 웨펀, 여넨마, 남런, 여런, 남메카, 소마(!?), 검마, 카오스, 뱅가드
듀얼리스트,드래고니안랜서, 다크랜서입니다.
* 에쉔 포크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단공참
-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 리 귀검술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15 → 1
ㄴ 최대 레벨 : 15 → 11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0 → 50)
- 리 귀검술의 공격력 증가 옵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 옵션 적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리 귀검술의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소검 마스터리
- 리 귀검술의 타격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평타의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도 마스터리
- 자상 상태의 적에게 공중연속베기의 공격력 변화율이 변경됩니다. (200% → 150%)
-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48.7%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35% → 1.5%
* 둔기 마스터리
-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45.8% → 50.8%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4% → 1.5%
* 대검 마스터리
- 물리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45.5% → 50.4%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25% → 1.5%
* 광검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증가율 수치가 변경됩니다.
ㄴ 30레벨 기준 : 53%
ㄴ 레벨당 추가 증가량 : 1.45% → 1.5%
* 류심 충
- 찌르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류심 쾌
- 공격력이 15.5% 증가합니다.
- 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류심 승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올려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차지 크래시
- 공격력이 23.8% 증가합니다.
- 어깨치기와 올려베기의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발도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맹룡단공참
- 돌진 베기의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극한의 경지 효과인 회오리 공격의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ㄴ 회오리 공격의 다단히트 간격이 개선됩니다.
ㄴ 회오리가 적을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차지 버스트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환영검무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베기 공격의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 극 귀검술 : 폭풍식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유성락
- 공격력이 23.8% 증가합니다.
- 상승 모션에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극초발도
- 물리 무기 공격력이 21.4% 증가합니다.
- 검기 물리 공격력이 36.6%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착용한 무기에 관계없이 동일한 검기를 날리도록 변경됩니다.
ㄴ 기존 광검 착용 시 생성하는 검기로 통일됩니다.
* 극 귀검술 : 심검
- 공격력이 24.9% 증가합니다.
- 참격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극 발검술 : 섬단
-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발검 베기의 Z축 상단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이기어검술
- 피니쉬 다단히트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피니쉬 폭발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스킬 설명이 변경됩니다.
- 시전 모션이 무적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시전 모션이 캐릭터의 속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고, 시전 시간이 감소합니다.
- 시전 시 캐릭터 상태창에 이기어검술 스킬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신속한 무기 교체 스킬의 습득 제한 레벨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쉔 포크 스킬 옵션 중 둔기의 찌르기 공격력 감소율이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중 연속 베기로 맵 이동 시, 쓰러스트 스킬 발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광검 착용 후 쓰러스트 스킬로 맵 이동 시, 레이저 검기 이펙트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검 리 귀검술 1타의 회오리 공격력에 오버드라이브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미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파티 플레이에서 맹룡단공참의 회오리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영검무 스킬의 베기 수가 표기된 수치보다 높게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극 귀검술 : 유성락 시전 도중 스킬이 캔슬될 경우,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1차 각성 전 신기의 손놀림 스킬 습득이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극 귀검술 : 심검 스킬의 참격 이펙트 생성 위치가 몬스터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기어검술 스킬의 꿰뚫는검 공격력에 일부 옵션이 실시간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많은 유저들이 행복회로 태우던 이기어검 무제한을 날아갔습니다.
우리도 지딜좀 갖자! 하고 많이들 피드백을 주셨지만 뎀증 위주입니다.
* 기옥탄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수플렉스 썬더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수플렉스 레벨 : 3 → 1
* 축염포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넨탄 레벨 : 3 → 1
* 사자후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공장
- 공격력이 8.1% 증가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기본기 숙련 스킬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ㄴ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ㄴ 툴팁에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가 높은 상태에서도 5타까지 사용하는 것이 수월해지도록 스킬이 개선됩니다.
- 방향키를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시 자동으로 이동하는 전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강화
-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광충노도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넨화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궁극의 넨 가드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넨가드 레벨 : 5 → 1
- 반사 공격력에서 독립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ㄴ 삭제된 독립 공격력은 기존의 퍼센트 공격력에 합산됩니다.
* 광룡십삼장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태사자후
- 공격력이 6.7% 증가합니다.
* 축기
- 던전 입장 시 넨 구체가 3개인 상태로 시작되도록 변경됩니다.
* 세인트 일루전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흡기공탄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광휘의 넨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기옥탄 스킬을 이동 불가 영역에 사용 시 넨 구슬이 소멸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선의 넨 강화 스킬의 툴팁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광룡십삼장 스킬 사용 가능 높이에 대한 툴팁이 실제와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축기 스킬 툴팁에 분신 스킬과 세인트 일루전 스킬 관련 내용이 누락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여담으로 넨수 패치로 명속 독문무공이 되지 않을까 했지만
퍼섭에서 확인한 바로는 수술 실패행입니다.
여전히 넨탄 친구 쩌리입니다.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M-137 개틀링 건
-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상승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레벨 47 기준,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11.1% 증가합니다.
* 중화기 마스터리
- 핸드 캐넌의 무기 스킬 쿨타임 증가 옵션을 적용받지 않는 기능에서 에인션트 트리거 스킬과 오퍼레이션 레이즈 스킬이
제외됩니다.
* 캐넌볼
- 알파 서포트 스킬 습득 시, 캐넌볼에 다음 기능이 적용됩니다.
ㄴ 관통기능이 사라지고, 적에게 닿을 시 바로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충돌 데미지는 폭발 데미지와 합산됩니다.
ㄴ 에너지 덩어리가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62.2% 증가합니다.
* 화염 강타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5.4% 증가합니다.
* 양자 폭탄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캐릭터 앞쪽으로 변경됩니다.
* X-1 익스트루더
- 스킬 발사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에인션트 트리거
- 연타 시 첫 번째 공격부터 충전 공격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종료 후 바로 지상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부스터
- 플라즈마 부스터 공격 판정이 총신 위치까지 확장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개 → 1개)
- 공격력이 15.7% 증가합니다.
* FM-92 mk2 랜서 SW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개 → 2개)
* 알파 서포트
- 툴팁에 알파 서포트 습득 시 캐넌볼 기능 변경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FSC-7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탄두 속도가 증가합니다.
- 부착 후 폭발까지의 시간이 감소합니다.
* PT-15 프로토타입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개 → 5개)
- 양방향 사격 시 최대 히트 수가 1히트로 고정되고, 공격력이 101.5% 증가합니다.
- 전방 강화사격 공격력이 13.2% 증가합니다.
- 지면 사격 폭발 공격력이 12.4% 증가합니다.
* 오퍼레이션 레이즈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머팩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ㄴ 삭제된 공격력은 로켓런처 폭발 공격력과 합산됩니다.
ㄴ 아머팩 충격파 밀어내기 효과는 유지됩니다.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캐넌볼 시전을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넌볼 시전 시 에너지 덩어리가 적을 관통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뽑아치기 스킬 미습득 시에도 일부 스킬에 뽑아치기 공격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FSC-7 사용 중 간헐적으로 히트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PT-15 프로토타입의 양방향 사격 및 지면 사격 시전 동작에 피격 판정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PT-15 프로토타입의 툴팁에 양방향 사격에 대한 설명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퍼레이션 레이즈의 일부 공격에 비정상적인 공격력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애증의 캐논볼은 또다시 상향되었고
그렇게 해달라던 에이션트 연타 삭제와 오퍼레이션 타점문제는 여전합니다.
1레벨 주는스킬 15프로씩 뎀증해줘도...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M-137 개틀링건
-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상승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레벨 47 기준, 공격력이 13.2% 증가합니다.
* M-3 화염방사기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중화기 마스터리
- 핸드 캐넌의 무기 스킬 쿨타임 증가 옵션을 적용받지 않는 기능에서 새틀라이트 빔 스킬과 버스터 빔 스킬이
제외됩니다.
* 캐넌볼
- 중화기 개조 스킬 습득 시, 캐넌볼에 다음 기능이 적용됩니다.
ㄴ 관통기능이 사라지고, 적에게 닿을 시 바로 폭발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충돌 데미지는 폭발 데미지와 합산됩니다.
ㄴ 에너지 덩어리가 날아가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21.7% 증가합니다.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이 21.5% 증가합니다.
* 화염 강타
- 공격력이 13.6% 증가합니다.
*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FM-92 스팅어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22.2% 증가합니다.
* 양자 폭탄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캐릭터 앞쪽으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X-1 익스트루더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4.7% 증가합니다.
* 새틀라이트 빔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캐릭터 앞쪽으로 변경됩니다.
- 레이저의 지속시간이 전 레벨 8.4초로 고정됩니다.
- 공격력이 17.6% 증가합니다.
* 플라즈마 부스터
- 플라즈마 부스터 공격 판정이 총신 위치까지 확장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개 → 1개)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FM-92 스팅어 SW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개 → 2개)
- 폭탄 및 화염지대 공격력이 6.4% 증가합니다.
* 중화기 개조
- 툴팁에 중화기 개조 습득 시 캐넌볼 기능 변경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사이즈믹 웨이브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위치 확정 후 지진파 발생기 낙하까지의 시간이 감소합니다.
- 조준점이 나타나는 위치가 양자 폭탄, 새틀라이트 빔의 조준점 등장 위치와 동일한 좌표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MSC-7
- 스킬 시전 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3개 → 5개)
- 공격력이 15.1% 증가합니다.
* 버스터 빔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중화기 개조 스킬의 충전시간 감소율 수치가 화염 강타의 공격력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넌볼 시전을 캔슬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넌볼 시전 시 에너지 덩어리가 적을 관통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뽑아치기 스킬 미습득 시에도 일부 스킬에 뽑아치기 공격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실 남런처는 여런처에 비해 상황이 좀 나은편입니다.
상승폭도 여런처에 비해 커서 이대로 본서버에 적용된다면
여런 상위호환이 될수도 있습니다.
* 로봇 전폭
- 스킬 키 연타시 조준 전폭이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조준 전폭 마커가 맵을 벗어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이 17.8% 증가합니다.
* 아크리액터
- 스킬 레벨에 따라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스킬 레벨당 0.5%씩 증가하며, 10레벨 기준 10% 증가합니다.
* Ex-S 바이퍼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삭제된 폭발 공격력은 탄환 공격력에 합산됩니다.
* RX-60 트랩러너
- 공격력이 28.8% 증가합니다.
* 메카 드롭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0초 → 35초)
* 스패로우 팩토리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솔라 모듈 시스템
- 공격력이 7.6%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최후의 투지
- 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1레벨당 1.5%)
* 게이볼그 펀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40초 → 145초)
-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 현재 소환된 로봇들의 지능 증가
ㄴ 변경 후 : 게이볼그 펀치 공격력 10% 증가
* Ez-10 카운터어택
- 공격력이 21.8%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0.5초 → 0.3초)
* Ex-S 바이퍼 Zero
- 탄환 공격력이 20.4% 증가합니다.
- 레이저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지속시간 종료시 발생하는 폭발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TX-80 디멘션 러너
- 공격력이 14.3% 증가합니다.
* TX-45 A-Team
- 공격력이 17.6% 증가합니다.
* 헬 마치
- 행진 걸음당 히트수가 감소합니다. (6 → 3)
- 행진 공격력이 129.9% 증가합니다.
- 폭발 히트수가 감소합니다. (12 → 9)
- 폭발 공격력이 53.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Ez-10 카운터어택의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쓰기 참 짜증났던 헬마치가 개편되고 마크리 깔창이 생겼습니다.
97맞추신 분들은 엠블렘값때문에 화가좀 나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지능으로 다시 고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찬란 지능값이 1천만 와리가리해서 고통 좀 받으실 듯 합니다.
* 태산압정
-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회전격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발검술
- 스킬 캔슬시 이펙트가 개선되며, 사운드가 추가됩니다.
* 제국 검술
- 1타 공격이 제자리에서 사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속성변환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반격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쾌속검
-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환검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승천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비연참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섬광
- 공격력이 7.5% 증가합니다.
* 반월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폭명기검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악즉참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극 귀검술 : 시공섬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용성락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참마검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마검방출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파검무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궁극의 검 : 레바테인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소드마스터가 상향되었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밑바닥에 있던 캐릭터들부터 상향을 시켜주고 있기에
남 / 여 그래플러 혹은 퓨딜이라면 드나가 나올 줄 알았었죠.
이제 680대까지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상위 퓨딜이 되겠네요.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혈십자검
- 공격력이 31.1%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발
- 공격력이 14.5% 증가합니다.
* 사복검 - 무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사복검 - 조
- 공격력이 18.7% 증가합니다.
* 사형조수
- 공격력이 13.6% 증가합니다.
* 폭류나선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분마검
- 공격력이 13.3% 증가합니다.
* 혈화난무
- 스킬 연타 시 최대 다단히트 횟수가 고정됩니다. (14회)
* 혈지군무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40초 → 35초)
* 검마격살
- 공격력이 9.7% 증가합니다.
- 지상 공격 시전 모션이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암연검: 기가 블레이드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역천의 프놈
- 공격력이 13.6% 증가합니다.
* 혈마검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마인의 검세
- 혈십자검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혈화난무 잔영의 최대 다단히트 횟수가 고정됩니다. (10회)
* 암연격: 기가 슬래쉬
- 공격력이 18.2% 증가합니다.
* 비인외도: 극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파계검: 라그나로크
- 공격력이 16.7% 증가합니다.
- 자신의 위치에서 바로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이에 따라 연출 및 카메라 시점이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혈화난무 스킬 사용 중에 간헐적으로 공격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암연검 : 기가 블레이드 스킬의 켈쿠스 폭발 공격이 몬스터 개체 수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뎀증 위주로 패치된 검마입니다.
600언저리로 기억하는데 (검마는 안키워서 계수표로만 알고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상승폭은 꽤나 커서
650까지도 갈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 군단 정렬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희생폭탄
- 공격력이 18.9% 증가합니다.
* 팬시 트위스트
- 아텐의 화신의 옵션이 변경됨에 따라,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포메이션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ㄴ 포메이션 효과는 팬시 트위스트 시전 시 발동되며, 30초간 유지됩니다.
* 파성추
- 아텐의 화신의 옵션이 변경됨에 따라, 스킬 공격력 및 카오스와 데몬의 공격력 비율이 재조정됩니다.
- 데몬을 강화하는 버프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데몬이 지닌 개별 공격 판정이,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ㄴ 소환된 데몬의 숫자에 따라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앞 방향키 입력 시 돌진 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방향키 미입력 시 기존에 비해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앞 방향키 입력 시 기존과 동일한 거리를 돌진합니다.
- 카오스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데몬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포메이션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ㄴ 포메이션 효과는 파성추 시전 시 발동되며, 30초간 유지됩니다.
ㄴ 포메이션 효과인 카오스 및 데몬의 이동속도 증가율은 33레벨 기준 20%입니다.
* 천공검
- 공격력이 13.1% 증가합니다.
- 데몬 지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 포메이션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ㄴ 포메이션 효과는 천공검 시전 시 발동되며, 30초간 유지됩니다.
ㄴ 포메이션 효과인 데몬 솔져 공격속도 증가율은 31레벨 기준 20%입니다.
* 제노사이드 크러쉬
- 하트퀸 폭발 시 위크니스 옵션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약식소환 : 하트퀸
- 하트 브레이크 옵션이 변경됩니다.
ㄴ 적의 HP를 일정 비율 감소시키는 옵션이 삭제됩니다.
ㄴ 하트 브레이크 마법 공격력 옵션이 추가됩니다.
- 하트 어택의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 파이널 어택
- 공격력이 8.2% 증가합니다.
- 적 일점사 시, 데몬 매지션이 적에게서 떨어진 위치로 소환되어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악신난무
- 최대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연타의 횟수가 감소합니다.
* 검은 충격
- 아텐의 화신의 옵션이 변경됨에 따라, 스킬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화신의 검은 충격파 공격력 옵션이 아텐의 화신에서 검은 충격 스킬로 이관됩니다.
* 아텐의 화신
- 팬시 트위스트, 파성추 스킬의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7레벨 기준 16% → 42%)
- 검은 충격 스킬의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7레벨 기준 42%)
- 브레인 스톰 사용 시 데몬의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7레벨 기준 16% → 100%)
* 대난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아텐 현신
- 공격력이 10.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던전 입장시 전직 아바타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 솔져들이 공진 스킬에 피격되었을 때 다음 맵으로 이동 시 데몬 솔져들이 입구에 굳어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천공검 스킬의 V자 다단히트 횟수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텐의 화신 스킬을 습득해도 간헐적으로 아텐이 소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대난투 스킬 시전 시 팬시 트위스트 포메이션 효과를 적용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진 스킬의 툴팁 내용 중 데몬 솔져 공격력이 데몬 공격력으로 표기된 오류가 수정됩니다.
- 카리스마 스킬의 영향을 받는 스킬들이 툴팁에 명확히 표시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브레인 스톰 스킬의 툴팁에 기본 공격 증가 효과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요새 키우고 있는 마신이라 잘 압니다.
아텐의 화신을 직업 퍼섭에서 확인해야 정확한 상승치들을 알 수 있겠습니다.
검은 충격은 1도안주는 스킬이라 쓸모가 없고
아텐 버그가 수정된건 좋네요. 브스 증발버그는 언급이 없는걸 보니 아직도 못고쳤나봅니다.
*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사이드 슬래쉬
- 공격력이 16.2% 증가합니다.
* 앵클 컷
-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스매쉬
- 백스텝 중 사용 시 별도의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0.4초)
ㄴ 결투장 쿨타임과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 헤드온 챠지
- 공격력이 12.9% 증가합니다.
* 브랜디쉬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임팩트 스매쉬
- 스택 회복시간이 감소합니다. (4초 → 3초)
* 크레센트 슬래쉬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비헤드
-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드레드보어
- 스킬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적용됩니다.
- 공격력이 11.5% 증가합니다.
* 디베스테이트
- 공격력이 5.9% 증가합니다.
* 유 다이드
- 공격력이 7.7% 증가합니다.
* 런지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9.7% 증가합니다.
* 둠 글레이브
- 내려베기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데들리 매서커
- 스킬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적용됩니다.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버스트 슬래쉬
- 스킬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적용됩니다.
* 데모닉 인페르노
- 공격력이 11.9%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파티 플레이에서 백스텝 중 스매쉬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타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최근 눈물의 파종 메타(?)로 백스탭 30여회로 600이라고 하던 그 직업입니다.
이번에 백스탭 쿨타임이 생겼는데 그거에 비해서 딜 상승치가 적어 보입니다.
백스탭 쿨타임으로 이제 곡괭이질도 못할텐데 궁금하네요.
이밑으로는 마창추...가 아니라
사실 제가 마창이를 안키웁니다. ㅡ_ㅡ;
제가 스킬트리 글을 올리는 것을 보면 아시겠지만
마창사글은 하나도 없죠. 그래서 이 아래로는 언급할만한 내용이 없습니다.
고로 패치내용만 옮기겠습니다.
* 헌터즈 무브셋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두더지 사냥
- 공격력이 15.1% 증가합니다.
* 니들러
-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서번트 랜스 : 어썰트
- 공중 사출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버팔로 폴
- 돌진공격 공격력이 13.5% 증가합니다.
- 내려찍기 공격력이 18.4% 증가합니다.
- 생성되는 마법창 공격력이 18.4% 증가합니다.
- 생성되는 마법창의 X,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날개 꿰기
-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번 로커스트
- 휘두르기, 밀어내기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상승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 램 펜스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스케일 그라인더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드래곤 슬레이어
- 공격력이 15.6% 증가합니다.
* 팔티잔 스큐어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어스웜 헌트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광룡분쇄창
- 분쇄창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폭발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데보닝 슬래셔
- 제자리 다단히트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전진 다단히트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폭발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데스 차지
- 찌르기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폭발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돌격창으로 홀딩된 적을 찌르기 전까지 적의 위치를 추적하는 프로세스가 추가됩니다.
* 버그 수정
- 데미지 리포트에서 서번트 랜스 : 어썰트가 서번트랜스의 공격력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백스텝 중 사용할 수 있는 투창 스킬의 애니메이션 속도가 빨라지며, 투척 순간 후방 키 입력 시 후퇴 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절명창 (신규 스킬)
-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전방으로 마창을 여러번 투척한 후, 마지막으로 여러개의 마창을 동시에 투척합니다.
마지막으로 다크랜서의 신규 스킬인 절명창입니다.
어.. 비관통입니다. ㅡ_ㅡ;
대신 데미지가 괜찮고 쿨타임이 8초밖에 안되서
남에꺼 앵클 컷, 파르티잔 뺏어쓰지 않아도 될 것같긴 합니다.
정확한 데미지는 본서버에 넘어와 봐야 알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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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았음. 게임사와 무관하며 이벤트 정보가 이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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