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프리시즌 챔피언과 칼바람 밸런스 패치에서 바뀐점

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오늘은 프리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날인만큼

 

캐릭터 밸런스패치와 칼바람나락의 패치또한 진행되었는데요

 

저는 칼바람을 주로하는 유저기 때문에 캐릭터 밸런스 패치는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지만

 

칼바람 밸런스패치 만큼은 꼬박꼬박 챙겨보는데요

그럼 무엇이 달라지고 어떤 챔피언이 밸런스패치를 받았는지

함께 알아보러 가볼까요?

 

챔피언 변경 및 밸런스 패치 사항

 

브랜드

기본 지속효과 : 불길

표식 폭발 피해량 : 10 ~ 14% (1~9레벨) => 10 ~ 14 % (1~17레벨)
E : 발화

재사용 대기시간 : 10/9/8/7/6 => 12/11/10/9/8 초

 

아무무

기본 능력치 하향

체력 증가량 84 => 80
방어력 33=> 30

앨리스

Q 독이빨 : 적중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온힛 판정)

세라핀

기본 능력치 : 마나재생 10=> 8

기본 지속효과 - 무대장악
음표 주문력 계수 : 7.5% => 6/7/8/9% (1/6/11/16레벨)
Q 고음

피해량 : 55/65/76/85/95 (+주문력의 55%) => 55/70/85/100/115 (+주문력의 40/45/50/55/60%)
E 비트 발사

기본 피해량 : 60/85/110/135/160 => 60/80/100/1210/140

미니언 대상 피해량 : 60/70/80/90/100% => 100%

트위치

기본 지속 효과 - 맹독

피해량 계수 : 매초 중첩당 주문력의 3% (최대 6회 중첩 시 6초동안 주문력의 108%)
W 독약 병

둔화 계수 : 주문력의 6%
E 오염

주문력 기반 피해 : 기본 지속효과 - 맹독 중첩 공격이 물리피해에서 마법피해로 변경

볼리베어

기본 지속 효과 - 무자비한 폭풍

중첩당 공격 속도 증가량 5% => 5%(+주문력의 4%)
E - 천공 분열

미니언 대상 피해량 : 150/250/350/450/550 => 150/300/450/600/750

 

 

칼바람 나락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패치 사항

 

게임 속도 및 골드 획득량
주변 미니언 처치시 골드 획득 : 5=>6골드
일반 골드 : 10% 증가
처치 시 골드 : 10% 증가

대포미니언 교차 생성 (삭제) : 교차생성 대신 세번째 웨이브부터 대포미니언이 양쪽진영에서 매 두번째 웨이브마다 생성됨
수호자 아이템
분류 : 수호자 아이템은 이제 전설급 아이템으로 간주됩니다.
수호자 아이템 판매 가격 : 구매 가격의 70%로 변경

수호자의 뿔피리 받는 피해 감소 : 12 => 15

수호자의 보주 주문력 : 35 => 40
수호자의 보주 효과 (신규) :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챔피언에게 초당 체력 15회복 효과 부여


수호자의 망치 공격력 : 20=> 25


수호자의 검 (신규) : 체력 150, 공격력 30, 스킬가속 15

투명 감지

예언자의 영약 : 삭제

미니언 감지
: 이제 대포미니언 및 슈퍼미니언이 개량된 그림자 검 기본 지속효과를 한 번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4초동안 900 범위 내의 투명 유닛을 감지합니다.

챔피언 하향

세라핀 : 칼바람 나락에서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체력 회복 -5%

 

지금까지 협곡 챔피언의 밸런스 패치와 칼바람 나락 밸런스 패치를

알아보았는데요

 

칼바람 밸런스 패치에서 예언자의 영약이 삭제된게 조금 크네요

티모같은 은신캐릭이 날뛸걸 생각하면 끔찍해요.

 

특히 티모라던가 티모라던가 티모라던가

 

아무튼 여기까지 밸런스 패치 내용이었습니다.

사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