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우르프 카타리나 룬 템트리 공략 강력한데 살짝 어렵넹

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게시글은 롤 우르프 모드를 기념하여 작성하는 우르프 챔피언 공략!

시즌11 우르프 카타리나 룬 템트리 공략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리나는 리메이크 이후에 사용하기 조금 까다로운 챔피언이지만 익숙한 유저들에게는

정말 강력한 성능을 지닌 챔피언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우르프에서는 어떠할까요?

우르프의 장점음 스킬 쿨타임이 매우 짧다는 것인데요, 카타리나에게는 매우 큰 장점으로

다가오지만 손에 익지 않은 유저들은 잘 활용하지 못해 꺼려하는 경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성능에 비해서 저평가 되고있는 챔피언 중 하나이죠. 현재 칼바람 105위로

승률은 그렇게 낮진 않지만 픽률이 상당히 낮은 것이 원인이 되어 5티어로 자리잡았습니다.

우르프 카타리나의 룬은 어둠의 수확을 들어줍니다. 카타리나는 암살자에 가깝고 우르프 덕분에

적을 물면 끝까지 추격할 수 있는 능력이 주어지는데요, 폭딜과 강력한 추노 능력에 어둠의 수확

스택을 쉽게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이는 스택은 카타리나의 폭딜 능력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룬은 굶주린사냥꾼을 찍어서 궁을 돌릴때 피흡도 되도록 만들어 줍시다.

 

우르프 카타리나의 스킬트리는 Q > E> W 순으로 찍어줍니다.

E스킬의 경우 1레벨일때는 칼날을 주워도 약 1초가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남는데

스킬 레벨을 올릴수록 그 텀을 없앨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칼날을 땅에 내려놓는 W보다는

E를 먼저 마스터해줍시다.

우르프 카타리나의 스펠은 점화나 유체화를 추천드립니다. 유체화는 빠른 추노 능력을 보조해주고

점화는 적을 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탈진도 나쁘지 않습니다.

 

우르프 카타리나의 시작 아이템입니다. 카타리나는 CC기가 없기 때문에 깡 AP나 AD를 올리는 편인데요,

우르프에서는 깡AP의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증폭의 고서를 가줍시다. 여기에 신발은 적지 않았지만

마법사의 신발을 가주면 좋습니다.

 

우르프 카타리나는 밤의 수확자를 가줍시다. 한번 들어가면 죽을때까지 싸우기 때문에 루덴의 폭풍처럼

짤짤이에 어울리는 아이템보다는 묵직한 한방을 보여주는 밤의 수확자가 낫습니다. 그리고 만약 평타를

섞을 여유가 되는 적 조합이라면 리치베인을, 그게 아니라면 바로 방출봉이나 라바돈을 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적의 CC기가 강력한 조합이라면 2코어로 존야를 올려서 어그로를 한번 뺴주는것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적들이 카타리나가 있는 조합을 상대할 때는 카타리나부터 노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존야플레이는

한타 구도에서 상당히 좋은 판단입니다. 진입 후 적의 어그로를 다 먹은뒤 존야로 어그로를 풀면 이득이고

그 이후에 어그로가 분산되었을때 다시 순보로 포지션을바꿔 궁극기를 날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우르프 모드에서 카타리나는 1대1 구도에서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스플릿을 해도 무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