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우르프 트리스타나 룬 템트리 공략 원딜인데 암살도된다구

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롤 우르프 모드를 기념해서 작성해보는 우르프 챔피언 공략!

이번에는 시즌11 롤 우르프 트리스타나 룬 템트리 공략입니다.

 

트리스타나는 원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스킬과 빠른 DPM으로 적을 한방에 녹일 수 있는

딜 포텐셜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데요, 우르프 보정을 받은 트리스타나는 더욱 더 강력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우르프 트리스타나는 현재 우르프 2티어 챔피언으로 20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트리스타나는 원딜러이지만

특유의 스킬 매커니즘 덕분에 암살자로도 활약하고 있는데요, 우르프 모드에서 원딜러들이 받는 보정에 힘입어

암살 능력이 더욱 더 강화되었습니다.

우르프 트리스타나 룬은 어둠의 수확이 아닌 칼날비를 추천드립니다. 트리스타나의 스킬인

폭발화약은 최대 4중첩까지 되는데요, 이때 칼날비를 이용하면 아주 빠르게 풀 스택으로 채워

적을 보내버릴 수 있게 됩니다.

 

그래도 원딜러인만큼 체력이 부족하니 피의 맛과 굶주린 사냥꾼으로 유지력을 올려주는걸 추천드립니다.

 

트리스타나의 스킬트리는 E > Q > W 순입니다. 메인 딜링 스킬인 E와 속사Q를 우선적으로 찍어주는데요,

아무래도 W는 판정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도주용으로만 쓰는데다 어시스트나 킬을 올리면 스킬이 초기화되어서

후순위로 마스터해도 상관없습니다.

우르프 트리스타나의 스펠은 탈진을 추천드립니다. W를 통해서 적에게 접근한 뒤 탈진을 걸면

E스킬의 깜짝딜을 맞고 살아남더라도 후속타로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됩니다.

적에게 도망갈 여지조차 주지 않게 됩니다.

솔직히 우르프 모드에서 시작아이템을 도란검을 가느냐와 롱소드를 가느냐는 취향 차이인것 같습니다.

우르프 모드에서는 마나도 소모되지 않고, 골드 수급도 상당히 잘 되는 편이기 때문인데요, 저는

코어템을 조금이라도 빠르게 뽑을 수 있는 롱소드를 추천드립니다.

 

신발은 당연히 공속신을 가줍시다. 트타나가 CC기에 걸려서 아무것도 못할 정도라면

헤르메스를 가더라도 결과는 마찬가지입니다. 고통의 근원인 없애는게 생존의 방법이라 생각하고

본인이 죽기전에 적을 녹여야겠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우르프 트리스타나의 신화템은 크라켄 학살자를 가줍니다. E의 풀스택인 4스택,

그리고 칼날비의 3타효과에 잘 어우러져 암살자의 역할을 더 잘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후에는 폭풍갈퀴와 인피, 피바라기 순으로 올려주는데요, 보통 치명타 원딜은

중간에 공속아이템을 채워주지만 우르프 트리스타나는 Q스킬의 공속 증가 효과와

우르프 보정 덕분에 BF대건 기반 아이템만 가더라도 공속을 매우 빠르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력함을 바탕으로 W로 접근해서 E > Q 평평평 > R 콤보를 먹이면 적은 살아남지 못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