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1 칼바람 소나 룬 템트리 공략 힐포터 중에서는 탑급 성능

사 하!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롤 칼바람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에서 견제형 서포터인 소나 공략을 해볼텐데요, 소나는 협곡에서 강력한 딜링 능력과

힐을 사용해 적을 말리게 하는 챔피언인데요, 다만 마나관리와 몸이 약한것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는 마나관리가 더 쉬워졌고, 힐의 중요성이 올라가서 소나의 티어는 매우 높아져

OP 챔피언 반열에 들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칼바람 소나는 현재 1티어 종합 14위에 랭크되어있는데요, 승률이 무려 57.1%로 현재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픽률 역시 0.7%로 서포터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칼바람 소나 룬

칼바람 소나의 룬은 콩콩이를 들어줍니다. 딜을 할때도, 힐을 할때도 매우 유용한 룬입니다.

그리고 마나순환 팔찌와 깨달음, 주문작열을 들어줍시다.

 

보조룬에는 침착을 들어서 마나관리를 편하게 합시다.

 

칼바람 소나 스킬트리

칼바람 소나의 스킬트리는 W Q E 순서대로 찍어줍시다. 사실 소나는 몸이 약한편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딜교를 하다가 한번 물리면 가버리는게 특징이어서 힐 위주로 찍어주도록 합시다.

뒤에서 힐만 날리다가 아군에게 접근하는 탱커를 Q로 날리기만해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스킬을 3번 사용하면 평타가 강화되는데요, Q는 추가 데미지를 주지만 이것은 안쓰는게 낫습니다.

W강화 평타가 너무 사기기 때문인데요, 적중당한 적은 탈진 못지않은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받기 때문입니다.

주요 딜러나 암살자에게 써주면 안성맞춤입니다.

 

칼바람 소나 스펠 & 시작아이템 & 신발

칼바람 소나의 스펠은 총명 또는 탈진을 들어줍시다. 만약 암살자가 걱정된다면

탈진을 추천드립니다. W 강화 평타에 탈진 연계하면 암살자가 딜을 하지도 못하고

빼거나 죽거나 둘중 하나입니다.

 

칼바람 소나 시작 아이템은 밴들유리거울과 여신의 눈물을 들어줍시다. 여신의 눈물이 싫다면

신발을 가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칼바람 소나의 신발은 아이오니아 장화를 들어줍시다. 마법사의 신발을 들어봤자

서포터 아이템으로 가기 때문에 효용성이 거의 없습니다. 쿨감이 최고입니다.

 

칼바람 소나 아이템트리

 

칼바람 소나의 아이템트리는 월석 재생기를 필두로 하는 서포터아이템입니다. 만약

초반에 여신의 눈물을 업그레이드한다면 구원이 빠지지만 AP와 마나통이 올라가기

때문에 취향의 차이입니다.

 

2코어에에는 보통 흐르는 물의 지팡이를 들어주는데요, 만약 아군이 AD 또는 원딜러가

있다면 불타는 향로를 2코어로 올려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물지팡이와 향로 중 남은 아이템을 올려주고 구원, 화공 부패기를 들어줍시다.

화공부패기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미카엘을 가는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