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 11 칼바람 잔나 룬 및 템트리 공략!

안녕하세요 사이하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 11 칼바람 잔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바람 잔나는 AP포킹이 가능하며, 차징 시간에 따른 상당한 거리의 에어본과 

아군과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방어막스킬, 넓은 범위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궁까지

다양한 스킬들을 보유한 챔피언입니다.

빠른 이속으로 잔나에게 다가오는 아군의 이속이 증가하는 패시브도 가지고 있답니다.

그리고 적팀에 들어오는 조합이 많을 경우 잔나Q로 끊을 수 있는데요.

Q스킬이 은근히 맞추기 어렵기때문에 예측하면서 맞추는 연습이 필요한 챔피언입니다.

현재 칼바람 잔나는 3티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칼바람 잔나 스펠>

칼바람 잔나의 스펠은 점멸+탈진or총명 스펠을 들어주는데요.

스펠은 취향에 따라 편한걸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칼바람 잔나 스킬 빌드>

Q>E>W

잔나의 Q는 AP로 갈 경우 상당한 딜을 자랑하는 스킬인데요.

칼바람 특성상 맵이 좁기 때문에 Q를 맞출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음은 E스킬을 마스터해줍니다. E스킬은 보호막 스킬로서 아군,자신 뿐만아니라 포탑도 보호막이 걸리기 때문에

포탑을 보호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는 타겟팅 스킬로서 맞출 시 적을 느리게 하며 대미지를 입히는데

이 스킬의 대미지 또한 무시할 수 없답니다.

 

<칼바람 잔나 템트리>

루덴의 메아리>지평선의 초점>모렐로노미콘

AP 잔나는 첫 코어템으로 루덴의 메아리을 들어줍니다.

루덴은 이동속도 증가, 주문력 증가로 잔나의 딜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모렐로노미콘 이후의 아이템들은 유동적으로 구입하셔야 하는데 적팀에 마방 아이템을 구입하지 않았다면

공허의 지팡이는 마지막에 구입하고, 적팀에 포킹 챔피언이 많다면 밴시를 올려주도록 합니다.

 

<칼바람 잔나 룬>

칼바람 잔나는 마법+지배 룬을 들어줍니다.

마법 룬에는 유성을 들어주는데요. 잔나는 공격형 스킬이 2개가 있죠.

Q스킬과 W스킬 모두 CC기반형 딜링 스킬이기 때문에 유성을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답니다.

잔나는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마나순환팔찌는 필수입니다.

 

이상으로 롤 시즌 11 칼바람 잔나 룬 및 템트리 공략!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