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로아 유물장비 획득 방법과 효과설명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로아 유물장비 얻는 방법과 그 효과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로스트아크의 유물장비는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또 그 효과는 무엇인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로스트아크 유물장비 만드는법
2. 로스트아크 유물장비 효과 설명

 

 

 

로스트아크 유물장비 만드는법

로아 유물장비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물장비는 1415가 됐다고 해서 유물장비를 만들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유물장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군단장 레드를 통해서 재료를 파밍해야 하는데요 바로 발탄과 비아키스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발탄 하드를 클리어 할 시 마수의 뼈를

비아키스 하드를 클리어 할 시 욕망의 날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료를 모은 후 각 마을의 NPC에게 가서 자신에게 자신에게 맞는 유물장비를 교환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발탄 하드가 레벨 1445 이상부터 가능하고 비아키스 하드는 1460 이상부터 가능한데 

"그러면 1415 ~ 1445 사이에는 유물장비를 맞출수가 없는건가요?"

라고 질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단 유물장비는 1445 미만 캐릭터들은 맞출 수가 없습니다.

대신 레벨을 올렸을 때, 레벨을 1445를 올렸을 때 유물 장비 재료로 교환 할 수 있는 재료를 미리 파밍하실 수는 있습니다.

 

 

그게 바로 발탄 노말과 비아키스 노말을 클리어 할 시 마수의 뼈와 욕망의 날개를 교환할 수 있는 교환 재료를 줍니다.

빠르게 레벨을 올리시는 분들은 이러한 발탄 노말과 비아키스 노말을 빠르게 뛰어넘어서 상관없지만

1445 밑에 오래 있으시는 분들은 각각 군단장 노말을 클리어 해 재료를 충분히 파밍한 후 1445를 올리신다면 그 때 빠르게 유물 장비를 맞추실 수 있습니다.

 


로아 유물장비 효과 설명

로아 유물장비는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사멸, 지배, 갈망, 배신, 매혹, 파괴

이 중 갈망과 파괴는 서포팅을 위해 많이 가는 장비입니다.

사멸, 지배, 배신, 매혹은 딜을 넣기 위해 많이 가는 장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유물 장비들을 2셋 4셋 6셋을 마칠 때마다 각각 추가 효과가 등장합니다.

제가 이제 유물 장비 효과에 대해 설명을 드릴텐데요.

유물 장비 효과에 대한 설명은 6세트를 마쳤다는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사멸세트 효과

사멸은 백어택 + 헤드어택 데미지가 증가하며 백어택 + 헤드어택을 맞출 시 5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장비입니다.

백 + 헤드어택이 주력기인 클래스들이 많이가는 장비입니다.

 

 

 

지배세트 효과

지배는 제일 무난한 유물 장비이며 많은 클래스들이 가는 장비입니다.

지배는 각성 데미지가 50퍼센트 낮아지지만 각성 쿨타임이 줄어들며 각성을 썼을 시에 데미지 증가 + 스킬쿨타임 감소 + 회피기쿨타임 감소까지 있는 장비입니다.

대신 지속시간이 2분이기 때문에 각성 3레벨 채용을 거의 필수로 합니다.

 

 

 

 

매혹세트 효과

매혹은 때릴 때마다 전격 및 화염 데미지를 주며 30스텍이 쌓이면 더 강한 전격과 화염 데미지를 주게되는 장비입니다.

때리는 횟수가 많은 클래스들이 가면 좋은 장비입니다.

 

 

 

배신세트 효과

배신은 때릴 시 자신만 획득 가능한 에테르를 소환합니다.

에테르는 동그란 구슬 모양으로 버프 구슬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에테르를 획득 시 데미지를 주는 효과가 생성됩니다.

4가지 효과가 있으며 서로 다른 3개의 에테르를 획득 시 일정 시간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및 일정 시간동안 디버프를 해제시키며 마나 및 아덴을 100퍼센트 풀로 채워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장비입니다.

근접 클래스 + 아덴 게이지가 중요한 클래스들이 가는 장비입니다.

 

 

 

 

갈망세트 효과

갈망은 요즘 서포터들이 정말 많이 가는 장비이며 공격 적중 시 전투의 축복 효과를 얻어 자산의 아덴 획득량이 늘어나며

주변 팀원들이 공이속 및 데미지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괴세트 효과

파괴는 팀원들한테 보호막 회복 등 보호효과 파티스킬을 줄 때마다 인내가 증가되며 이것을 생명의 씨앗 효과라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가 20중첩이 될 시 회복 효과가 발생되며 이 효과로 회복이 지속될 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효과 자체가 좋은 편이지만 지속 + 유지하면서 쓰기 어렵기 때문에 요즘 많이 가지 않는 추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로스트아크 로아 유물장비 획득 방법과 효과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게임 정보를 모으고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읽은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왼쪽 하단의 하트 공감을 꾹 눌러 주세요!

다음에 또 만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