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 야만용사 원소술사 상향 패치? 대규모 개선 추가 밸런스 패치 예고되다

디아블로 4 야만용사 원소술사 상향 패치? 대규모 개선 추가 밸런스 패치 예고되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아블로 4 야만용사 원소술사 상향 패치? 대규모 개선 추가 밸런스 패치 예고되다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출시부터 시즌1 오픈까지 연이은 너프로 유저 불만이 폭발하자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민심 달래기에 나섰습니다. 추가 밸런스 패치로 야만용사와 원소술사를 상향한다는데요. 창고 추가와 향후 패치 방향성 공유 등 다양한 개선점을 약속했다고 해요.

블리자드는 22일 오전 3시 긴급 라이브 방송인 캠프파이어 챗을 진행했습니다. 조 셜리 게임 디렉터, 조셉 파이피오라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아담 플래처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리드가 진행을 맡았는데요. 

플래처 리드는 1.1.0 패치에 대해 수많은 피드백이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너프와 관련된 의견이 가장 많았다면서, 패치 의도와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고자 방송을 켰다고 했는데요. 이제 이런 방식의 패치는 두 번 다시 진행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파이피오라 디렉터는 최근 강력한 빌드들을 너프했다고 인정했습니다. 다른 직업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기 위한 작업이었다고 했고요. 취약 피해를 너프한 것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개발진이 계획한 것보다 사용 빈도가 높았고, 거의 모든 빌드가 취약 피해를 베이스로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취약 피해가 필수로 여겨지지 않기를 원했다고 해요.

 

이어 악몽 던전의 개선점 역시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악몽 던전의 난이도는 과도하게 높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높은 단계를 클리어하기 위해 특정 캐릭터와 빌드가 요구되는 상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난이도를 완화한다고 합니다. 대신 몬스터 밀도를 증가시켜 재미는 유지한다고요. 지옥물결의 몬스터 밀도도 함께 증가한다는데요. 해당 패치는 22일 핫픽스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1.1.1 버전에서는 연이픈 너프로 제 성능을 내지 못하고 있는 야만용사와 원소술사의 전설 위상이 상향된다고 합니다. 또한 스킬 및 정복자 보드 초기화 비용 감소, 비약 인벤토리 스택 99개로 증가, 경험치 추가 조정, 창고 탭 추가 등 다양한 개선점이 적용될 예정이라네요.

 

 

플래처 리드는 큰 패치를 적용하기 적에 내용을 미리 공유해달라는 의견이 많았다면서 앞으로 플레이어들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패치 노트를 먼저 게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라이브 방송 소식도 이어졌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오는 29일 1.1.1 버전 관련 캠프파이어 챗을 진행합니다. 야만용사와 원소술사 상향과 추가 밸런스 조정 등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