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히어로 태극기 잘못 넣어 왜곡 논란 휩싸여 | 확률 논란 잠재워가던 중 터진 광복절 이벤트

픽셀히어로 태극기 잘못 넣어 왜곡 논란 휩싸여 | 확률 논란 잠재워가던 중 터진 광복절 이벤트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픽셀히어로 태극기 잘못 넣어 왜곡 논란 휩싸여 | 확률 논란 잠재워가던 중 터진 광복절 이벤트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허위 광고로 유저를 기만했던 중국 게임이 이번엔 게임 내에 태극기를 잘못 넣어 왜곡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그 주인공은 유조이게임즈가 지난 6월 국내에 출시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픽셀히어로. 모험의 땅 에몽을 배경으로 영웅 수집과 육성은 물론, 세계를 수호하는 스토리와 다양한 스타일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홍보했는데요.

 

 

이 게임은 턴제 방치형 RPG로 출시됐지만, 전혀 다른 장르의 게임을 도용해 허위 광고를 진행한 바 있어요.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게임은 물론 리듬 게임, 액션 RPG 등 다른 유명 게임의 영상을 마치 픽셀히어로인 양 광고했죠.

 

그 결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에서 1위까지 오르기도 했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순위에서도 중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요. 게다가 특정 횟수 이하의 뽑기를 했을 때 희망한 캐릭터들이 나오지 않는다며 확률 조작 논란이 벌어지는 등 여러 이슈에 휩싸인 게임이기도 해요.

 

 

유조이게임즈는 중국 게임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을 개선하려는 듯 최근에 광복절 이벤트를 진행했고, 그 일환으로 유저들에게 무궁화라는 프로필 프레임을 지급했어요. 여기에는 대한민국의 국화인 무궁화가 배치되어 있고, 주위 프레임은 태극을 표현하려는 듯 빨간색과 파란색을 적용했죠.

 

 

그리고 가운데에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극기를 배치시켰는데, 문제는 태극기를 원래 형태가 아닌 반대로 배치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가운데 있는 태극의 모양, 그리고 건곤감리의 위치가 모두 반대로 되어 있는데요. 제작을 할 때 원래 모양에서 좌우 한쪽으로 뒤집혀진 모양을 기초로 작업된 것으로 보이네요.

 

 

이 프레임의 이름은 무궁화이며, 프레임 문구에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문구가 나와있어요. 하지만 태극기가 뒤집힌 상태로 적용되면서 유저들은 더욱 분노하며 빠른 수정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픽셀히어로의 개발사가 중국이고 국내 커뮤니티 운영진도 중국인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진 만큼, 태극기가 잘못 적용된 부분에 대한 확인이 없이 그대로 제공이 된 것으로 보여요.

 

이에 대해 픽셀히어로 측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해당 사항을 담당부서에 전달해 긴급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빠른 시간내에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답니다.

한편, 게임에서 이런 경우가 생긴 것은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2018년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국가대항전인 오버워치 월드컵 2018에서도 벌어졌는데요. 여기서 사용된 관전 시스템인 오버워치 월드컵 뷰어의 대진표에 태극기가 잘못 표기된 겁니닷..

다른 부분은 정상이지만 사괘 중 오른쪽 아래에 곤이어야 할 표기건 건으로 표기됐었습니다. 이 오류는 뷰어 내 모든 태극기에서 동일하게 보여졌어요. 당시 '오버워치' 리그 선수의 절반 이상이 한국인이었던 상황에서 벌어진 이 상황은 크게 논란이 된 바 있어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픽셀히어로 태극기 잘못 넣어 왜곡 논란 휩싸여 | 확률 논란 잠재워가던 중 터진 광복절 이벤트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