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3 공략 - 조건 달성 후 영입 가능한 동료 꿀팁 정리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발더스 게이트3 공략 - 조건 달성 후 영입 가능한 동료 꿀팁 정리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발더스 게이트3 공략 - 조건 달성 후 영입 가능한 동료

발더스 게이트3 초반부터 퀘스트 진행에 따라 동료로 영입할 수 있는 캐릭터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동료와 함께 즐거운 페이룬 모험을 떠나시길 바래요!!

 

 

민타라

고블린 숙영지의 삼대장 중 하나인 민타라는 드루이드 숲 정벌의 총 사령관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를 도와 드루이드 숲 티플링과 드루이드들을 몰살시키면 민타라 영입이 가능해지죠.

민타라를 도와 드루이드 숲을 공격하면 선 성향인 칼라크와 윌은 플레이어의 행동에 실망하고 캠프를 떠납니다. 게일 등 다른 동료들은 호감도가 높은 상태에서 설득에 성공하면 캠프에 남습니다.

 

 

할신

1막 드루이드의 숲에 진입하면 할신의 고블린에게 납치되었다는 사실을 압니다. 고블린 숙영지 지하 감옥에 갇혀 있는 곰을 구해야 하죠. 이후 고블린 숙영지를 정리하면 할신이 캠프에 합류합니다.

할신 동료 영입 퀘스트는 2막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라스트 라이트 여관 1층에서 아트 컬라그를 조사하고 캠프의 할신에게 말을 겁니다. 이후 치유의 집에서 의사를 죽인 뒤 부서진 류트를 들고 아트에게 복귀합니다. 류트 연주로 아트를 깨울 수 있죠.

여관 근처 호숫가에서 포탈을 열고 다니엘을 찾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할신이 "다니엘의 반쪽을 찾아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다니엘의 반쪽 올리버는 그림자가 드리운 전장 포탈 근처 깊은 그림자 속의 집에 있죠. 이후 포탈 진입 전투를 무사히 마치면 다니엘과 함께 캠프에 본격적으로 합류합니다.

 

 

자헤이라

2막에 라스트 라이트 여관에서 등장하는 자헤이라는 문라이트 타워 전투에서 세 절대자 중 하나인 캐더릭 쏨을 쓰러트리면 동료로 영입 가능해요. 다만 1차 전투 이후 일리시드 식민지로 함께 가자고 제안한다면 전투 종료 후 3막에서 자헤이라가 증발하는 버그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작 발더스 게이트2의 주인공 동료였기 때문에 3막 발더스 게이트로 데려가면 재미있는 대사들을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또한 3막에서 만나는 민스크를 동료로 영입하기 위해서는 자헤이라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민스크

3막에서 영입 가능한 민스크는 스톤 로드를 추적하다 보면 등장합니다. 도시 하수도에서 머리에 올챙이를 박고 가짜 자헤이라 행세를 하는 도플갱어에게 조종당하는 상태죠. 자헤이라를 데려가면 민스크가 자헤이라가 둘이라며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패시브에서 설정 가능한 비살상모드로 민스크를 기절시키고 전투를 종료하면 자헤이라가 자신이 진짜 자헤이라라며 그의 오해를 풀어줍니다. 이후 동료로 영입 가능하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더스 게이트3 공략 - 조건 달성 후 영입 가능한 동료 꿀팁 정리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