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5주년 페스 캐릭터 정보

블루 아카이브가 3.5주년을 맞아 페스 캐릭터로 '타카나시 호시노'와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테러'를 공개했습니다.

 

 

3.5주년 기념 신규 이벤트 'Sheside Outside'가 공개됐습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아리우스 스쿼드가 해변가로 휴가를 가서 겪게 된 일들을 다룰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츠코가 이벤트 배포 캐릭터로 출시됩니다. 회복 탱커였던 원본과 비슷하게 스페셜 힐러 역할을 수행합니다. 2 코스트로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손패를 빠르게 순환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노말 스킬 '이 꽃을 당신에게'는 체력이 적은 아군의 받는 회복량을 늘려주므로 회복 스킬의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종합전술시험 중 돌파시험을 진행할 때 유용합니다.

 

사오리는 신비 타입 광역 딜러로 나왔습니다. EX 스킬 '뮤직 스타트'는 적 1명을 지정한 뒤, 부채꼴 범위 공격을 가합니다. 또한 지정된 적은 오한 지속 대미지까지 추가로 받습니다. 서브 스킬 '정직한 학생 아르바이트'의 오한 대미지 증가 효과와 연계하면 더 높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적의 방향에 따라 각도가 바뀌는 점 때문에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7 코스트나 요구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단 우이나 후우카와 같이 코스트를 줄여주는 서포터가 필수입니다.

 

 

히요리는 관통 단일 딜러입니다. EX 스킬 '목표는 1등상!'은 5발의 탄알을 발사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동일 대상에게 전부 적중하면 추가 대미지를 입히므로 단일 보스를 상대할 때 좋습니다. EX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서 치명 대미지를 높여줍니다. 아코와 같은 치명 수치 상승효과를 지닌 서포터와 편성하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5발 모두 치명타가 발동하느냐에 따라 피해량 차이가 큽니다. 

 

3.5주년 첫 페스 캐릭터인 '호시노'는 신비 타입 캐릭터입니다. 페스 캐릭터답게 블루 아카이브 내 최초로 형태 변환 능력을 보유했습니다. 편성 시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방어형'과 딜러 역할을 수행하는 '공격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어형의 EX 스킬 '방어 자세 강화'는 호시노가 방패를 들어 올려 차폐 상태에 들어갑니다. 차폐 상태에선 호시노 대신 보호막이 피해를 입으며,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시로코 테러는 호시노에 이은 3.5주년 두 번째 페스 캐릭터입니다. 신비 타입 일반 공격위주의 딜러입니다. EX 스킬 '화력 강화'는 사용 시 드론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드론은 시로코 테러가 공격하는 적을 따라서 공격합니다. 드론이 소환된 동안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가 상승하는 효과도 있어 높은 딜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페널티로 드론이 사라질 때 최대 HP에 비례한 피해를 입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