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 앤 리버티 여름 업데이트 TL MEET UP 정보

쓰론 앤 리버티의 최초 유저 간담회 TL MEET UP이 6월 22일 개최됐습니다. 여름 업데이트 주요 키워드는 전투의 확장, 성장 경험 개선, 톨랜드입니다. 

 

전투의 확장은 '스킬 특화' 시스템 추가를 의미했습니다. 현재는 사용하는 무기 조합마다 스킬 선택이 고착화됐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스킬마다 5개의 특성이 주어집니다.

 

성장 경험 개선에서 소개한 것은 던전과 장비 특성, 신규 성장 요소 추가입니다. 협력 던전 중 일반 난이도는 진입 장벽을 허물고, 많은 유저에게 장비 파밍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 도전 난이도는 대폭 개편되어 난이도가 30단계로 나뉩니다. 주마다 무작위로 선정된 2개 던전만 도전 난이도가 활성화되고, 차원 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아 플레이 횟수 제한이 없습니다. 이곳에서는 신규 성장 요소인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티팩트는 필드형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요소로, 스킬에 고유한 효과를 부여하는 '젬스톤'과 추가 스탯을 제공하는 '탈리스톤' 두 가지로 나뉩니다. 아티팩트도 2, 4, 6세트 효과가 존재해 장비 세팅 연구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미 개방된 장비 특성을 무작위로 재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톨랜드'는 라슬란과 스톤가드 북쪽에 위치한 첫 번째 신규 지역입니다. 톨랜드가 추가되면 최대 레벨이 55로 확장되고, 새로운 필드와 보스가 함께 추가됩니다. 톨랜드 지역 곳곳에서는 새로운 영웅 2단 장비를 파밍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규 협력 던전에서는 영웅 2단 장신구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상 업데이트는 2차례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7월 24일에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특성 성장 완화, 룬 시스템, 생활 콘텐츠 추가가 먼저 이뤄지고, 8월 21일 2차 업데이트로 톨랜드 지역과 아티팩트 시스템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비상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복귀 유저의 쾌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도 열립니다. 이 서버는 7월 24일부터 4주 동안 한정 오픈되고, 운영 종료 후 원하는 서버로 자유롭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