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여신전생5: 벤전스 출시 정보

본편 이후 3년 만에 진 여신전생 5: 벤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독점 출시된 본편은 하드웨어와 편의성 부분에서 아쉬웠는데, 진 여신전생 5: 벤전스는 플랫폼을 확장하고 콘텐츠를 개선하며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이번 진 여신전생5: 벤전스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PC로 확장되었습니다. 확장된 플랫폼에서 보다 넓은 화면으로 조명된 모습은 사막의 공허한 느낌을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로딩 속도는 직접 체감될 정도로 1초 만에 전투, 지역 이동으로 전환되고 이로 인해 캐릭터 육성을 위해 전투를 반복해야 하는 부담을 덜어냈습니다.

 

전투 관련 부분이 가장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본편에서 삭제된 자동 전투 시 내성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는 자동 스킬이 부활했고 연출의 배속 설정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자동 공격이나 자동 스킬을 선택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어, 상황에 따른 효율적인 육성이 가능해졌습니다.

 

성장 측면에서는 여러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용혈로 입장하는 악마의 뒤뜰은 아오가미와 동료 악마들이 머무는 장소인데, 이들과 대화해 능력치를 높이거나 성장 정도에 따라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맵 곳곳에 아오가미형 신조 마인의 유해가 등장해, 주인공의 스킬과 약점을 쉽게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진 여신전생은 캐주얼하고 특유의 전투 스타일을 구성한 페르소나 시르즈로 IP가 확장되었으나 본편은 여전히 고인물 게임으로 가고 있습니다. 특히 본편 스토리인 창세의 여신편은 부족한 개연성과 급전개로 아쉬운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개발자는 진 여신전쟁 5: 벤전스로 창세의 여신편 수정 버전과 신규 루트 복수의 여신편을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