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론 앤 리버티 진영전 개선 및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쓰론 앤 리버티 진영전 개선 및 업데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기 숙련도 레벨이 최대 16으로 확장됐습니다. 숙련도를 올려 얻을 수 있는 스탯이 많아져 캐릭터가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7단계 이후 숙련도 경험치 총량이 감소해, 기존에 숙련도가 7 레벨 이상인 캐릭터는 업데이트 이후 접속 시 숙련도 경험치 또는 레벨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양이 줄어든 대신, 사냥을 통한 경험치 획득 수단은 심연 포인트를 소모한 필드 던전 사냥 한 가지로 좁혀졌습니다.

 

장착 중인 주무기, 부무기 숙련도 경험치를 올리는 아이템 '숙련의 이슬'이 추가됐습니다. 주요 획득처는 파올라의 차원진, 저항군 의뢰, 타이달의 탑 의뢰, 무한의 관문 4곳입니다. 숙련의 이슬은 소비 아이템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획득하는 즉시 경험치로 적용됩니다.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상태로 숙련의 이슬을 획득하면 해당 경험치는 사라지게 되니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진영전은 한층 더 개선되어 팀마다 전용 부활지에서 부활하고, 포탈 세 곳 중 원하는 곳을 이용해 이벤트 지역에 합류하는 방식으로 변경됐습니다. 이전에는 공용 부활지에서 부활하자마자 사망하는 빈도가 높고, 합류 지점이 부활지에서 멀면 재정비도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이러한 과정이 대폭 단축되어 진영전 진행 시 전투 빈도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30 레벨 이하 캐릭터는 순간이동석 사용 비용과 사망 페널티를 제거해 신규 및 복귀 유저의 육성이 비교적 편해졌습니다. 계약의 증표: 심연은 소모율이 증가해 이에 따라 몬스터 처치 시 얻는 솔란트 획득량도 증가했습니다. 같은 포인트를 소모하는 데 드는 시간이 감소해 이전보다 필드 던전 사냥 시 얻는 시간 대비 솔란트 획득량이 증가할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거래소에서 옵션 / 특성 검색 항목의 일부 스탯들이 제외되어 원하는 특성을 찾기 편해졌습니다. 추가 공격 속도는 이름이 공격 속도로 변경되어 더욱 직관적으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