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오늘 퍼스트서버가 닫히고 퍼스트서버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이번엔 제발 하위권 퓨어딜러가 상향되기를 바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습니다.
사실 드래곤나이트처럼 한번 최근 상향을 받았지만 여전히 시궁창에 박혀있는 캐릭터들과
사령술사와 배틀크루같은 캐릭터들은 퓨어딜러면서 시너지 밑에 박혀있는
캐릭터들의 개편은 다시 한번 받지 않을까 싶기도 했거든요.
8월에 룬&탈리스만 패치가 있을 예정이니 사실 이번차를 놓치면
이번이 마지막 or 다음이 마지막 수준이고
다다음부터는 분명 탈리스만과 룬패치를 한다고 밸패도 잠시 멈출것 같았습니다.
특히 이번 점핑으로 네 번째 사령을 키우고 있는데.. 흑흑
사실 딜은 둘째치더라도 편의성 개선이라도 받았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30분전 오후 4시에 맞춰서 퍼스트 서버가 열리고 패치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다행히 밸런스 패치는 퍼스트서버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참 좋기는 한데...
* 다크소울
- 언홀리 마스터리 스킬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커스 스피어
- 언홀리 마스터리 스킬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망자의 원한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학살의 발라크르 강령
- 발라크르 강령 시 1타 기본 공격이 전방으로 전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발라크르의 야망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요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팬텀 스트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망자의 집념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언홀리 마스터리
- 버프 최대 중첩수가 변경됩니다. (10 → 1)
ㄴ 중첩 수 변경에 따라,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ㄴ 스킬 레벨 당 2%씩 증가하며, 9레벨 기준 34% 증가합니다.
ㄴ 다크소울, 커스 스피어 공격력 증가량이 별도 분리됩니다.
ㄴ 스킬 레벨 당 2%씩 증가하며, 9레벨 기준 78% 증가합니다.
* 블랙 아라크니아
- 사령술사의 전방으로 니콜라스를 소환하는 조작에 대한 툴팁이 추가됩니다.
* 익스큐서너 슬래쉬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발라크르 현신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학살의 발라크르 강령 스킬 툴팁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흑마법서 : 망자의 혼 스킬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좀비 강령 스킬의 폭발 공격에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 스트롬 스킬의 각인을 거는 범위와 적들을 빨아들이는 범위가 각각 다른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팬텀 스트롬 스킬의 소용돌이 공격과 사령의 군대 공격의 다단히트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우선 딜상향은 받았습니다.
언홀리 마스터리는 조삼모사로 동일한 스증을 가지고 있고
다크소울과 커스스피어의 경우 증뎀치가 크게 늘어났지만 정작 해당 스킬들이
재조정된다고 언급만되어있고 어떻게 되었는지 공지가 안되어있어서
직접 쳐봐야 알 것 같습니다.
1차 각성, 2차각성과 기요틴, 엑서큐서너 등의 5 ~ 7% 버프되었고
팬텀 스트롬 좁게 빨아들이는 버그가 수정된 것은 환영할만 합니다.
다만 여전히 니콜라스가 멍청이인 것과 편의성 개선은 없네요...
그래도 징징거릴 수 없는게 이번 밸런스패치에서 이정도인 사령이 가장 잘받은 수준입니다.
배틀크루는 더 처참합니다.
딜관련 패치가 성령의 메이스, 유피테르 장착 시 평타 기숙 적용과
기숙이 적용되므로 데미지 재조정
프레셔월 1타로 고정, 데미지 50% 증가, 아포칼립스 다단히트 간격 감소가 끝입니다.
그 외에에는 몇몇 스킬들의 x축, y축 범위증가가 끝입니다.
참고로 배크의 위치가 어느정도냐고 하면
퓨어딜러면서 가장 밑에 깔려있는 수준입니다.
물론 밑에 커맨더와 알키오네가 있지만 저 경우는 쌍검 / 보우건이라는 정석(?) 빌드가 아닌
사도같은 경우라 배크 밑에 있다고 하기엔 좀 그렇죠.
심지어 저 두직업은 지속딜링은 엄청나게 좋아서
20초 계수표로 배크가 넘볼 캐릭터가 아닙니다.
좀 더 넉넉하게 버프를 해줬어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 무쌍격
- 열정의 챠크라 상태에서 시전 시,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내려치기 타격 연출이 개선되며 공격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진격의 황룡
- 황룡의 격
ㄴ 시전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이번 밸패의 피크인 퇴마사입니다.
예 밸패받은 내용이 저 두개가 끝입니다.
뭐 마퇴의 경우는 어느정도 살만하고 물퇴가 상대적으로 더 낮긴하지만
둘 모두 상황이 그리 좋은게 아닌데 이렇게 딱 두줄 패치가 되니 황당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이래놓고 밸패 받은 캐릭터라고 다음 밸패에 누락되면 그땐 정말...
여기에 추가로 다음 밸패는 잠시 쉬고 룬&탈리스만 업데이트 이후에
데이터 수집 후 진행된다고 하니 사실 상 이번 밸패가 막차가 되겠습니다.
다시 몇 달을 기다려야 키우는 캐릭터들이 밸패를 받게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부디 다음 주 업데이트 때 조금 더 개선되어서 본 서버에 적용되기를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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