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 출시전 게임 테스트 변경점

퍼스트 디센던트는 지난해 첫 테스트를 시작으로 꾸준히 피드백을 반영하고 모션, 콘텐츠, 시스템을 개선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은 테스트를 거칠수록 더 나은 모습으로 바뀌고 있는데, 개발자 노트로 변경점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첫 테스트 당시 가장 많은 지적이 이어진 점프 모션은 빠르게 이동하는 게임의 방식에 맞게 캐릭터의 축을 기울이는 방식으로 적용됐으며 총기 역시 종류에 따라 다른 기능을 보유해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변경됐습니다.

 

그래플링 훅은 단순 직선 이동이 아닌 좌우 스윙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사격과 점프 등 훅 취소 및 전투 연계가 가능해졌습니다. 높은 벽을 오르는 파쿠르 기능도 새로 도입되었는데, 그래플링이 모자라도 자연스럽게 장애물을 넘거나 달리는 중 볼팅 능력이 더해져 쾌적한 이동이 지원되어 오픈 테스트 당시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향후 필드는 구역 단위의 '전장' 으로 구분됩니다. 최대 4인의 파티가 전장을 중심으로 함께 활동하며 매칭 룰 고도화 및 미션 지원 요청 추가 등으로 원활한 코옵 플레이가 구성됩니다. 모든 필드는 로테이션 드롭 시스템이 적용된 어려움 단계가 새롭게 추가되어 자연스럽게 매칭이 유도됩니다.

 

비어있는 필드를 보강하기 위한 콘텐츠 암호화 보관함, 보이드 파편과 융합로, 별거스 정찰 초소, 기록물도 추가됩니다. 암호화 보관함은 비전투 콘텐츠로 맵 곳곳에 숨겨진 보관함을 찾아내고 간단한 미니게임을 거쳐 암호를 해독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저 편의성을 위한 로드아웃도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로드아웃은 계승자의 모듈 세팅, 무기의 모듈 세팅, 통합 프리셋의 3가지 항목으로 구성되고 계승자와 무기의 모듈 로드아웃은 비전투 상태일 때 장소와 관계없이 변경되며 통합 프리셋은 알비온이나 필드의 캠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