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워커 지역 단체 - 만신전 메트로시티 백색도시샤르도네 브린디쉬 빌런

안녕하세요!

온라인 게임 전문 블로거 사이하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나이트워커 지역 단체 - 만신전 메트로시티 백색도시샤르도네 브린디쉬 빌런 정보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나이트워커 지역 단체 - 만신전 메트로시티 백색도시샤르도네 브린디쉬 빌런

만신전

마야의 목걸이가 깨지면서 깨어날 수 없는 잠에 빠져 알 수 없는 공간에 갇혀버린 마야는, 발버둥을 쳐보지만 절대 깨어날 수가 없었다.
마야는 절박한 마음에 자신이 아는 모든 신들을 떠올리며 도와달라고 빌기 시작하였다.

'하나님, 부처님, 신령님, 제우스, 시바, 오딘이시여……. 프시케, 비비안, 스카디, 비사문천, 동방삭, 로키, 크로노스, 사라스바티, 바리 공주, .....'


그리하여 그 모든 신들이 함께 존재하는 만신전이 생겨났다. 완전한 마야의 꿈으로 생겨난 것이 아니었으므로, 이들은 완전한 신이 아닌 불완전한 상태로 생겨났고, 생겨난 장소도 연옥이었다.

신들은 마야의 절박함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신들의 숫자에 비해 만신전은 너무나 비좁았고, 신들은 각자의 영역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처절한 싸움을 벌였다.

신들끼리의 싸움이 멈추었던 것은 역사상 단 두차례,
티탄 전쟁때 압도적인 힘을 가진 티탄에게 대항하기 위하여 '신들의 연합'이 구성되었을 때와
요그소토스에 의해 빌라스킬라라는 아파트가 세워지며 '빌라스킬라 조약'이 맺어졌던 초기 잠깐 뿐이었다.

 


메트로시티

뉴아크의 수도.

그러나 국력의 대부분 메트로시티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사실상 도시국가에 가깝다.

국민 투표 없는 총리제를 채택하고 있으나, 실질적으로 나라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막후에 있는 히스토릭 서비스라는 소문이 많다.

대홍수때 정박한 뉴아크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발전한 도시로, 세워진 지 500여 년이 지난 현재에는 대홍수 이전의 19세기 초반의 도시 모습을 거의 재현하였다. 그와 동시에 그때 가지고 있던 슬럼화, 인구 과잉, 자원 부족 등의 사회 문제가 똑같이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백색도시 샤르도네

브린디쉬의 외곽에 있는 작은 마을.
눈이 많이 내려 백색 도시라고 불렸다.

구세군과 빌런들의 최후의 전투인 하얀 전쟁이 벌어진 장소.
컨트롤은 샤르도네에 모여있는 빌런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다른 구세군의 반대를 무릅쓰고 마을 전체를 밀랍으로 덮어버렸다. 다른 의미의 백색 도시가 되어버린 것.
이런 컨트롤의 폭주로 전쟁에서는 승리하였지만, 마을에 사는 무고한 시민들까지도 모두 밀랍으로 뒤덮혀 버렸기 때문에 이 사건은 구세군 내에 갈등의 시발점이 되었다.

이 일 이후 더 이상 사람이 살 수 없게 된 샤르도네는 현재 폐 드론 등을 처분하는 쓰레기장이 되었다.

 


브린디쉬

마야가 구세계의 슈퍼 히어로 영화들을 보고 꾼 꿈으로부터 생겨난 세계.

 

불 능력자, 얼음 능력자, 정신감응 능력자 등등 다양한 능력자들이 살고 있으며,
전체 인구의 반 이상이 능력자로 태어나기 때문에 능력 등급이 곧 자신의 사회적 계급이 된다.

역사 이래 히어로 진영과 빌런 진영으로 나뉘어 끊임없이 전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빌런 진영에 의한 무법 통치가 지속되어 민간인들의 삶이 피폐해지자,
'구세군'이라 불리는 영웅들이 일어나 그들을 물리치고 정권을 장악한 것이 현재.

구세군의 리더였던 컨트롤은 새 정부의 수장이 되어 새로운 시대를 여는 듯 했으나,
능력자 등록 및 감시를 위한 '아폴로 주식회사' 설립, 드론을 통한 시민 통제, 상공의 감옥인 행잉스퀘어 건설 등
오로지 빌런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정책들만 시행하며 강화해갔고, 이는 일반 시민들에게까지 큰 불편 및 피해를 입히게 되며 점점 시민들조차 등을 돌리게 된다.

그러다 갑자기 새 정부의 핵심인물인 컨트롤과 닥터 하이드로 둘 다 행방불명되자, 브린디쉬는 완전한 무정부시대를 맞게 되었다.


빌런

브린디쉬에서 능력을 가진 범죄자들을 일컫는 단어.

통계상 "능력자"로 분류된 자들 중 80% 이상이 빌런으로 분류된다고 하니,
브린디쉬 자체를 "빌런 국가"라고 불러도 무방할 정도로,
인구 구성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군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된 이유는 역시 브린디쉬의 부족한 자원과 부족한 치안 병력.
거의 모든 것이 부족한 브린디쉬에서 살기 위해서는 무력을 써서라도 상대가 가진 것을 강탈해야만 하는 사회 환경에서 누가 가만히 당하고만 있겠는가.

특히 10여년 동안의 '빌런의 시대'를 겪어 오면서 더욱 더 많은 빌런이 생겨났다.
강력한 빌런들에 의해 국가 권력이 무너져 빌런들로부터 일반 시민들이 전혀 보호받지 못하게 되자,
너도 나도 빌런으로 돌아설 수 밖에 없었던 것.

빌런의 시대는 5인의 영웅, 구세군에 의해 막을 내리며 구세군에 의한 정부가 출범하였고,
최근 컨트롤이 강력한 공포와 통제 정치를 시행하기도 하였지만,
여전히 브린디쉬의 빌런 문제는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이트워커 지역 단체 - 만신전 메트로시티 백색도시샤르도네 브린디쉬 빌런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하고 풍성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왼쪽의 하트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